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이패드, 이제 해킹없이 한글 키보드를 쓴다
    IT's Fun 2010. 9. 25. 07:40
    728x90
    조금 철지난 포스팅이지요? iOS 4.2 Beta 의 아이패드용 버전이 나오면서 그동안 지원되지 않던 한글 키보드가 제공되기 시작했습니다. 한글 키보드의 대용으로 출시되었던 한글 입력 어플리케이션들이 이제 역사의 뒤안길로 갈 시간이 된 것 같네요 ^^

    iOS 4.2 Beta 는 기존 iOS 4 에서 제공되던 기능들에 소소한 버그들이 수정된 버전으로 큰 맥락에서 봤을 때 차이는 없습니다. 다만 아이패드에 제공되는 정식 최종버전이 3.2.2 임을 감안하면, 아이패드에게는 아주 큰 변화라고 봐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멀티테스킹, 게임센터, 폴더기능등 iOS 4 의 모든 기능을 이제 아이패드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운영체제 버전이 4.2 로 올라간 모습이 보입니다. 4.2는 개발자를 위한 Beta 버전으로 개발자 계정이 있으신 분들은 http://developer.apple.com 으로 가셔서 다운로드 받으면 되고, 비개발자 분들은 다양한 경로(?)로 dmg 파일이나 ipsw 파일을 입수하시면 됩니다.


    일반 설정의 키보드 항목에 Korean 으로 한국어 키보드가 추가된 모습이 보입니다. 아 그동안 한글 자판이 비활성화 되어 있어 얼마나 불편했던지... 곧 한국 시장에 아이패드가 모습을 드러낼 것이다라는 루머가 바로 이 기능이 활성화 되면서 나왔다는 건 다들 아시죠!


    멀티태스킹. 그동안 아이폰에서는 익숙하게 사용하고 있었던 터라 (물론 프리징 태스크 스위칭이라는 비판도 만만치 않습니다만) 아이패드에서 꽤나 불편했는데, 이제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한글 키보드의 웅장한 모습입니다. 아이패드용 트위터 클라이언트가 이제 트위팅의 새로운 세계를 개척해 줄 것이라는 생각이 막 들고 있습니다. 서핑 중심, 육아 애플리케이션 중심으로 사용하고 있었던 패턴이 이제 조금 바뀔거 같네요! ㅋ (그나저나 스샷에 오타. 후덜덜이 수달로 ;;; 자동완성을 미처 안껐다는 ㅋ)

    2010/09/05 - [IT's Fun] - 아이튠즈 기프트카드를 가장 싸게 사는 방법은?
    아이패드용 어플리케이션은 미국계정이 역시 최고입니다. 한국에는 정발되지 않아 개발된 어플리케이션이 생각보다 많지가 않네요. 미국계정 만드시고 기프트카드로 유료앱 구매해 보세요!

    - NoPD -
    728x90

    댓글 2

© 2019, NoP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