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페이스북 앱 - 아직도 담벼락에 트윗 다 올리니? (트위터 탭)
    IT's Fun 2010. 9. 28. 08:01
    728x90
    페이스북을 쓰는 많은 분들이 트위터와 연동을 하고 싶어하십니다. 기본적인 기능으로는 연계가 되지 않고 페이스북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셔야 하는데요, 트위터가 인기 서비스이다 보니 그 애플리케이션 또한 종류가 상당합니다.

    페이스북 앱을 선택할 때는 Like 가 많은 앱을 선택하면 큰 무리는 없지만 사용자가 많더라도 사용하기 불편한 앱들도 간혹 발견되기 때문에 내 입맛에 맞는 앱을 선택하는 것이 무척 중요합니다. 번거롭더라도 계정 연결 한번 하고 내 프로필의 탭에서 어떻게 동작하는지 눈으로 확인후 사용하는게 좋겠지요!


    [ 페이스북 트위터 탭 애플리케이션 주소 : http://apps.facebook.com/twittab/ ]

    오늘 소개해드리는 트위터 앱은 " 트위터 탭 " 이라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이름에서 이미 짐작하셨겠지만 별도의 트위터 탭을 하나 생성해서 서비스 됩니다. 주변 사람들을 보면 자신이 트위터에서 업데이트 하는 내용들을 페이스북 지인들에게도 알리고 싶어하는 경우가 많더군요. 하지만 담벼락에 그대로 업데이트 하기에는 트위터의 신속하게 자주 업데이트되는 트윗들이 지인들에게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트위터 탭을 이용하면 지인들이 한번 탭을 눌러줘야 한다는 불편함은 있을 지언정 별도로 타임라인을 깔끔하게 구성해 주기 때문에 오히려 아는 지인들은 더 좋아할 수 있는 앱입니다. 계정은 기본적으로 8개까지 등록이 가능하니 기업형 페이지를 운영하시는 분들은 분산된 여러개의 트위터 계정 업데이트를 하나로 몰아서 페이지 Liker (?) 들에게 보여줄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서비스로 블로그나 웹사이트에 설치할 수 있는 예쁜 트위터 위젯도 같이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디자인도 깔끔하고 사용성도 좋아서 이 포스팅을 적고 난 다음 바로 적용하려고 준비중에 있습니다!


    하나 재미있는 것은 수익모델인데요, 3년에 10불짜리 페이팔 결재를 통해서 8개 이상의 계정, 커스텀 디자인의 적용 등 소소하지만 괜찮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3년에 10불해서 뭐가 남겠냐만은... 페이스북의 5억 사용자들의 푼돈을 노린 괜찮은 전략이라고 판단됩니다 ㅋ


    트위터 탭이 설치되면 위와 같은 모습으로 깔끔하게 트위터가 페이스북 탭으로 들어옵니다. 제 트위터를 보고 싶으신 분들은 (있을지 모르겠습니다만 ;;;) 제 페이스북에 들어오셔도 저의 업데이트를 같이 보실 수 있습니다 :-)


    - NoPD -


    728x90
© 2019, NoP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