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인터넷 익스플로러 9, 제거는 어떻게 하지?
    IT's Fun 2010. 9. 28. 18:00
    728x90
    ※ 인터넷 익스플로러 9 정식버전 기준으로 프로그램 삭제 경로를 다시 정리해서 올려두었습니다. 아래 내용도 유효하지만 잘 안되시거나 모르시겠다 하시는 분들은 새로 등록한 포스팅을 참고해서 인터넷 익스플로러 9 을 삭제하시기 바랍니다! ( http://nopdin.tistory.com/996 [바로가기] )

    화재속에 많은 사람들의 입에 오르내린 인터넷 익스플로러 9. 아직 베타 버전이기 때문에 사용하시는 환경 (인트라넷, 웹사이트 등) 에서 100% 아름다운 동작을 보여주지 못하는 경우가 많을 겁니다. NoPD 의 경우 역시 마찬가지여서 인트라넷 접근이 이전 버전 만큼 돌아가지 않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익스플로러가 풀어야 하는 문제도 있겠지만 인트라넷이 이전 버전에 최적화 된 문제도 풀어야 하기 때문에 잠시 익스플로러를 제거하기로 결정을 했습니다.

    여느 프로그램을 제거할 때 처럼 " 시작 > 제어판 > 프로그램 추가/제거 " 로 진입을 했는데 아무리 뒤져봐도 인터넷 익스플로러 9 이 보이질 않았습니다. 분명히 설치 파일을 내려받아 프로그램을 설치했는데 왜 안보이는지 도통 이유를 알 수 없더군요. 그러다 문득 " 이거 혹시 시스템 업데이트처럼 설치된 건가? " 하는 생각에 업데이트 설치 목록으로 이동해 봤습니다. 화면에 빨간색으로 칠해진 것처럼 " 설치된 업데이트 보기 " 를 누르면 해당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아니나 다를까 인터넷 익스플로러 9은 Microsoft Windows 항목 아래에 Windows Internet Explorer 9 이라는 이름으로 조용히 업데이트인냥 설치되어 있는 모습이 보이실 겁니다. 해당 항목을 더블클릭하거나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고 " 제거 " 를 누르면 설치 제거가 진행됩니다. 시스템 업데이트처럼 설치가 되었기 때문에 설치가 제거되면 친절한 재부팅 메세지가 우리를 반겨줍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9 이 설치된 프로그램 목록에 없다고 당황하지 마시고 안내해 드린 것처럼 조심스레 제거를 해주시면 아무런 문제 없이 제거가 진행됩니다. 혹시나 이 방법을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정보 공유해 봅니다.

    - NoPD -
    728x90
© 2019, NoP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