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마침내 베일을 벗은 구글 TV
    IT's Fun 2010. 10. 5. 07:57
    728x90
    요즘 스마트폰이 엄청난 바람몰이를 하고 있습니다.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스마트폰을 안가지고 있으면 안될 것 처럼 분위기가 흘러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정말 스마트폰을 잘 활용하는 사람이 얼마나 될지 모르겠습니다. 그러나 이런 점이 중요한 포인트가 아니라는 것 다들 잘 아시리라 생각합니다. 플랫폼의 변화 과정이기 때문이지요.

    스마트폰에 이어서 전자 업계는 스마트TV 에 다들 매진하고 있습니다. TV 시장과 이동통신 시장은 영역은 다르지만 그 파급력이나 규모면에서는 서로 자웅을 겨룰만 합니다. 두가지 디바이스의 공통점은 모두가 가지고 있는 플랫폼이라는 점이지요.

    구글이 다음주 공식 발표회를 앞두고 구글 TV 공식 자료들을 여기저기에 흘려 보내기 시작했습니다. 다른 벤더들의 스마트TV 를 사용해 보지 않아서 잘 모르겠지만 안드로이드 마켓을 등에 업고 시장에 강력하게 드라이브 할 것만은 확실한 것 같습니다. 애플리케이션과 개발자 에코시스템이 얼마나 버텨주느냐가 스마트TV 에서도 관건이 될 것 같습니다.


    또하나의 전쟁. 스마트TV 전쟁이 지금 본격적으로 시작되고 있는 느낌입니다. 어설픈 IPTV 들은 곧 사라지게 되는 것일까요? 아니면 서로의 영역이 다르기 때문에 공존하며 살아가게 될까요?

    - NoPD -
    728x90
© 2019, NoP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