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직도 아이폰 케이스 사니? 난 젤라스킨한다! (GelaSkin)
    IT's Fun 2010. 10. 13. 12:10
    728x90
    아이폰이 사회에 일으킨 파장은 엄청납니다.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의 활성화 일등 공신이며 앱스토어를 통해 개발자들에게 새로운 세계를 열어 주었습니다. 또한 모바일 광고 시장의 확대 가속화에 일등 공신임은 누구도 부정하지 못할 겁니다. 그런데 이 모든 것 보다 더 큰 역할을 한것이 있으니 바로 악세사리 시장의 폭발적인 성장 도모입니다. 

    아이폰 출시 이전에도 핸드폰을 꾸미거나 스킨을 입히고 예쁜 케이스를 입히는 경우는 많이 있었습니다. 지하철 역사내의 핸드폰 샵이나 테크노마트, 용산 전자랜드 같은 대형 리셀러 매장에서도 손쉽게 핸드폰 리뉴얼 샵을 찾을 수 있고 악세사리점을 찾을 수 있었지요. 하지만 아이폰 이전과 이후는 분명히 나누어야 할 것 같습니다. 악세사리의 단가부터 다양한 퀄리티까지, 그야말로 없던 시장을 새롭게 만들어 버린 것이니까요.


    아이폰 케이스는 SGP 계열이 이미 시장을 석권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사무실에서 많은 분들이 색상만 다르지 같은 SGP 계열의 케이스를 쓰는 모습은 참 흐뭇하기까지 하더군요. 하지만 개성이 살아있어야 하는 21세기에 천편일률적인 케이스는 건강에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사람들은 더 새로운 케이스를 찾기 시작했고 Vapor 와 같은 익스트림 케이스들에 열광하고 있는 중입니다. (2010/10/03 - [IT's Fun] - 아이폰4 케이스, 어떤 제품이 좋을까?)

    하지만 가격이 만만치 않은 고급 케이스들은 한번 구매후 식상해 지더라도 쉽게 바꿀 수 없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케이스가 표현할 수 있는 것이 Vapor 와 같은 극단적인 디자인이 아니라면 어느정도 한계가 있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최근 마니아층이 늘고 있는 것이 바로 젤라스킨입니다. 이미 일반 휴대폰 시장에서 널리 쓰이던 스킨 방식이지만 아이폰용 3M 원단(?)의 고급 젤라스킨은 조금 격이 다릅니다.



    젤라스킨은 스킨과 어울리는 배경화면을 웹사이트를 통해서 무료로 배포하고 있습니다. 케이스와 배경화면이 어울어진 위의 사진과 같은 장면은 아찔하다는 느낌까지 줄 정도입니다. 나만의 아이덴티티를 십분 느끼게 해주는 구성아닌가요? 가격도 참 착한 2만원대인지라 나만의 아이폰을 만들기에 더없이 좋은 조건이 아닌가 싶습니다.

    케이스가 식상하다면 한번 젤라스킨 도전해 보시지요! 붙이는 것도 그리 어렵지 않고 3M 제공이라고 하니 나중에 떼어내는 것도 그리 문제는 안될거 같습니다!

    - NoPD -

    댓글 4

© 2019, NoP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