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이폰 무료 앱 - 제휴마케팅의 최강자 링크프라이스(LinkPrice) 앱
    IT's Fun 2010. 11. 24. 13:44
    728x90
    어제 어수선한 분위기 때문에 오전에 아이폰 앱 소식을 전달해 드리지 못한 것 같습니다 ^^ 오늘은 무료 애플리케이션 소개인데요, 다들 잘 아시는 제휴마케팅 서비스인 링크프라이스의 아이폰용 앱입니다. 사실 얼마전에 링크프라이스는 아이폰에서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웹 사이트를 오픈했습니다. 이 와중에 아이폰 앱을 왜 또 만들었을까 궁금했는데요 단일한 채널을 통한 소통이 링크프라이스의 전략으로 보여집니다.

    링크프라이스는 제휴마케팅 사이트로서 머천트와 어필리에이트를 연결해주는 일종의 광고 중계 사이트입니다. 머천트가 등록해 둔 상품들을 어필리에이트들이 웹사이트나 블로그, SNS 서비스등을 통해서 노출시켜주고 매출이 발생되면 이에 대한 수수료를 어필리에이트가 받게되는 구조입니다.


    머천트(광고주)들은 광고의 효과를 실시간으로 보고 싶을 것이고 어필리에이트들도 집행중인 광고의 효과를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싶은 니즈가 있었습니다. 물론 일반 웹 사이트가 있으니 모바일로 접근하면 되지 않겠느냐 생각할 수 있겠습니다만 스마트폰에서 커다란 웹 페이지를 로딩하는 것은 부담스러운 일입니다.


    그래서 등장했던 것이 링크프라이스의 모바일 웹 사이트였습니다. 링크프라이스에서는 여기에 더하여 공식 트위터와 공식 블로그를 한 화면에서 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앱을 별도로 출시했습니다. 주요한 사항들은 웹사이트에서도 공지되지만 뭔가 머천트, 어필리에이트와 소통하기에는 조금 적당하지 않았기 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간편하게 하단에 위치한 티스토리 블로그 탭과 트위터 탭이 바로 이런 역할을 해줄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Home 버튼에서 출력되는 페이지는 기존에 발표했던 모바일 웹 페이지를 브라우저 컨트롤을 이용해서 단순한게 화면에 보여주는 정도네요.



    어필리에이트를 통한 광고 집행은 이슈나 아규잉이 생기기 쉽습니다. 발생된 매출의 취소와 같은 수익에 영향을 주는 이슈들은 특히 그렇습니다. 링크프라이스의 이번 시도는 이런 소통을 보다 능동적으로 하겠다는 적극적인 의지 표명에 트렌드를 따라가는 모습을 보여 줌으로써 동종업계의 타 서비스들보다 앞서 나갈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한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 NoPD -
    728x90
© 2019, NoP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