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페이스북, 업그레이드된 프로필 시스템을 즐겨보자!
    IT's Fun 2010. 12. 6. 08:17
    728x90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는 페이스북 (Facebook) 입니다. 일전에도 잠시 이야기 드렸지만 구글은 베타 (Beta) 라는 딱지를 붙이면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 합니다. 베타라는 딱지는 기능 오류와 같은 문제가 발생했을 때 회피하기 딱 좋은 면피용 단어입니다. 트위터도 아직까지 새롭게 바뀐 UI 를 Preview 라고 부르지 자신들의 서비스 첫 화면이라 부르지 않습니다.

    페이스북은 어떨까요? 페이스북은 구글 만큼이나 심심하면 기능 개선을 하고 서비스를 변경하는 정책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만 차이점은 페이스북에는 베타, 프리뷰와 같은 딱지가 없습니다. 바로 상용 서비스에 개선된 사항이 적용된다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정확히 내부의 개발 및 QA, 릴리즈 프로세스는 모르겠지만 다른 회사에 비해 많은 사용자를 감안하면 탄탄한 프로세스로 품질을 유지할 수 있는 자신감이 아닐까 싶습니다.


    각설하고, 페이스북이 새로운 프로필 시스템을 내놓았습니다. 기존의 프로필은 홈과 무슨 차이가 있는 것이냐 부터 시작해서 딱히 나에대한 대단한 무언가를 알기에는 쉽지 않은 화면이었습니다. 사람에 대한 정보를 보기 위해 " 정보 " 탭을 꼭 들러야만 했고 프로필은 좌측 영역은 개인 신상에 대한 정보였지만 우측은 홈과 별 차이가 없어 보였습니다.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프로필 시스템은 이런 모호함을 조금 줄이고 페이스북 사용자의 진정한 프로필을 느낄수(?)있도록 배려해 주는 시스템입니다. 한줄의 경력, 이력을 적는 것보다 나의 활동, 생활, 친구들을 보여주는 것이 더 프로필 다운 프로필이라는 컨셉에서 출발한 것으로 생각됩니다.


    프로필의 변화는 모두 사진에서부터 시작합니다. 무엇이 개선되었는지를 알려주는 첫 항목에서부터 마지막 항목까지 모두 사진으로 구성되어 있다는 점이 무척 인상적입니다. 사진으로 말해요라는 컨셉이 새롭게 도입되는 프로필.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수동으로 업데이트 할 수 있는 링크가 열려있으니 아래 URL 에서 페이스북의 새로운 프로필을 확인하시고 업그레이드 해보시기 바랍니다!

    - NoPD -
    728x90
© 2019, NoP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