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s Fun

진화하는 에버노트, 새로워진 에버노트 웹 클리퍼 간단히 살펴보기!

노피디! 2013. 9. 17. 12:35
728x90
클라우드 기반 메모 앱/서비스의 최강자는 누가 뭐라고 하더라도 에버노트(Evernote)일겁니다. 다양한 단말에서 정말 유용한 기능들을 많이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여러가지 확장 프로그램과 Open API 를 통한 풍족한 서드파티 어플리케이션이 서비스의 활용도를 극대화 시켜주기 때문입니다.

에버노트는 서드파티 어플리케이션을 통해서도 그 기능을 십분 활용할 수 있지만 에버노트 본 어플리케이션에 포함되지 않았지만 에버노트 본사에서 직접 만드는 다양한 확장 프로그램 또한 그 기능이 만만치 않아 많은 매니아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 중 가장 대표적인 도구가 에버노트 웹 클리퍼(Web Clipper)입니다. 웹 클리퍼는 말 그대로 웹에 있는 정보들을 모아서 에버노트에 저장해주는 클리퍼입니다.

 
기존의 에버노트 웹 클리퍼가 웹에 있는 컨텐츠를 단순히 섹션별로 나누어 저장하거나 URL 을 담는 수준에 그쳤다면 새롭게 업데이트된 에버노트 클리퍼는 에버노트의 또 다른 확장 프로그램인 스키치(Skitch)의 혈통을 이어받아 스크린 캡쳐 및 간단한 이미지 편집, 마킹까지 가능하도록 기능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기존에도 있었던 컨텐츠에 대한 스크랩 기능은 순수한 컨텐츠를 보다 잘 뽑아낼 수 있도록 기능이 강화되고 화면상에서 스크랩이 되는 영역을 보다 쉽게 식별할 수 있도록 개선이 되었습니다. 여기에 더하여 화면 캡쳐 기능이 추가되어 진정한 웹 클리퍼 도구로서 재탄생한 느낌입니다. 웹 클리퍼를 업데이트하고 나면 스크린 샷에서 보이는 것처럼 훨씬 미려하고 세련된 모습으로 변신한 에버노트 웹 클리퍼가 우리를 반겨줍니다.

 
기존에는 웹 화면을 저장하기 위해서 스키치라는 별도의 에버노트 연동 프로그램을 사용해야만 했지만 이제는 그럴 필요가 없을 것 같습니다. 화면을 바로 캡쳐하고 캡션을 달고 필요하면 마킹과 모자이크 처리까지 한번에 할 수 있으니 이보다 편할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점점 진화하는 에버노트! 하루하루 업데이트가 발표될때마다 어떤 기능이 생활속의 기록을 즐겁게 해줄지 기대가 됩니다!

 
- NoPD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