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Visit Starbucks #2 - 독특한 커텐 룸이 있는 곳, 스타벅스 역삼역점Daily NoPD/NoPD's Thoughts 2013. 8. 28. 09:19728x90테헤란로 주변은 외국인들이 참 많습니다. 외국계 기업도 많이 있거니와 여전히 많은 한국 IT 기업들이 위치한 곳이다 보니 엔지니어는 물론이고 비즈니스를 위해 방문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러다보니 자연스레 스타벅스와 같은 글로벌 브랜드가 쉽게 자리잡고 흥(?)할 수 있는 생태계를 갖추고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스타벅스가 입점 위치를 정하는 규칙이나 원칙이 있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스타벅스 매장 하나하나를 방문하다보면 아직까지는 허투루 자리를 잡은 경우는 별로 없다는 생각이 듭니다. 스타벅스 역삼역점 역시 그런 원칙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는 매장입니다. 오히려 독특한 구성으로 스타벅스의 활용도(?)를 극대화 할 수 있는 배치이기도 합니다.
스타벅스 역삼역점은 역삼역 5번출구로 나와 강남역 방면으로 내리막길을 조금 내려오다보면 쉽게 발견할 수 있습니다. 역삼역점이 위치한 건물은 2층에 ING생명보험사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스타벅스 매장을 들어서면 왼편으로 계단이 하나 있는데요 규모가 큰 다른 매장처럼 두개층으로 구성이 되었구나 생각하기 쉽습니다. 그런데 이 계단은 실제로 ING생명보험사와 연결되어 있는 계단입니다. 아침 일찍 혹은 오후 늦은 시간에 매장을 방문해보면 이 계단으로 출입을 못하도록 막아놓은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보험 영업을 하시는 분들은 고객을 만날때 맛있는 커피 한잔을 대접하면서 만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외근직 보험 영업을 하는 경우는 물론이고 내근직이라 하더라도 고객이 오면 꼭 좋은 경험을 제공하고자 스타벅스 같은 곳을 많이 찾게 됩니다. 스타벅스 역삼역점 2층의 ING생명보험은 1층에 스타벅스를 끼고 있을 뿐만 아니라 내부 계단으로 연결되어 있다는 장점을 십분 활용하고 있을 것 같습니다.
꽤 넓은 매장의 안쪽으로 들어오면 커텐으로 섹션을 구분해 놓은 공간이 별도로 있습니다. 좌석들이 하나하나 공간으로 나뉜 것은 아니라서 아주 중요한 이야기를 하기에 적당하지 않을 수 있지만 나름 차폐 효과를 누리면서 편안한 소파에서 오랫동안 기대어 앉아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공간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작은 도로 하나를 끼고 맞은편에 위치한 앰베서더 소더베 호텔은 오픈한지 그리 오래되지 않은 비지니스 호텔입니다. 소더베 호텔 역시 외국에서 한국을 방문한 분들이 많이 찾는 호텔 중 하나입니다. 스타벅스 역삼역점은 테헤란로라는 지리적 잇점과 주변 상권과의 시너지를 통해 늘 붐빌 수 밖에 없는 위치에 자리잡은게 아닌가 싶습니다!
따뜻한 까페라떼 한잔의 여유, 좋은 사람들과 마시는 까페라떼 어떠세요? [자세히보기]
- NoPD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