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SanDisk, 삼성 M&A 철회로 30% 폭락?!
    IT's Fun 2008. 10. 23. 02:29
    728x90
    세계적인 Flash Memory 및 SSD 관련 기술 보유 업체인 SanDisk가 30% 이상 폭락한 시세로 금일 주식시장을 열었다. 미국 다우지수와 나스닥지수가 상당히 많이 빠졌다고는 하지만 SanDisk는 10달러 초반대까지 밀리며 52주 최저치를 갱신하고 있다.

    종합 주가 지수 하락과 금융 불안이 첫째 원인이라고 할 수 있겠지만 어제 삼성전자에서 전격적으로 발표한 SanDisk 인수 철회가 큰 타격이 된 것이 아닌가 싶다. 주당 26달러 선에 매입을 희망했던 삼성전자의 제안에 대해 너무 싸다며 튕겨왔던 SanDisk 경영진으로서는 큰 시련을 만난것이 아닌가 싶다. 전일 발표된 일본 생산라인의 일부를 Toshiba에 넘기는 계약과 무관하게 삼성의 인수 철회로 급락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어제 포스팅했던 야후의 3분기 저조한 실적과 더불어 IT 분야에서 큰 인수합병 건으로 화자되던 것이 삼성전자의 SanDisk M&A 건이었는데, 공교롭게도 인수 합병의 대상이 되는 두 기업 (야후, SanDisk) 은 저조한 실적과 주주들의 M&A 실망감으로 계속 주가가 약세를 면치 못하는 모습이다.

    금융위기를 계기로 최대한 저렴하게 회사를 인수합병 하려는 가진자들 (MS, 삼성전자) 과 Frontier 임에도 과도한 투자, 적절하지 못한 시장 점유 등으로 실적이 급격한 하락세를 맞고 있는 기업 (야후, SanDisk) 의 모습은 너무나도 닮아있는 듯한 모습이다. (심지어는 가진자들의 제안 금액이 너무 자신들을 과소 평가했다는 반응 조차도 똑같다).

    금융 위기의 끝이 어디인지 명확하지 않고 바닥을 알 수 없는 상황에서 야후와 SanDisk 는 정말 많은 고민을 하고 있지 않을까 싶다.

    - NoPD -
    728x90
© 2019, NoP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