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내 집을 지켜줘, iRevo Gateman F100 (리뷰#1)
    Daily NoPD/rEvieW 2009. 5. 21. 22:02
    728x90
    지난주 토요일, 한참을 기다리는 도어락 설치기사님께서 집에 내방하셨습니다. NoPD 의 집에는 기존에 두개의 도어락이 설치되어 있어서 먼저 설치가 가능한지 이리저리 현관문을 살펴보시더군요. 도어락을 설치할 때, 현관문에 타공을 해야하기 때문에 자칫 운이 안좋으면 기존 도어락을 제거한 후에 새 도어락을 설치하지 못하는 경우도 간혹 있는 것 같습니다.

    보강판 없이 도착한 리뷰용 제품

    한참을 살펴보던 설치 담당자 분께서 " 보강판은 같이 오지 않았나요? " 하고 질문을 던졌습니다. 생각해보니 리뷰 담당자가 기존에 설치된 도어락이 있는지 등을 물어봤었던 것이 기억이 났습니다. 그런데 무슨 사유에서인지 보강판이 오지 않았던 것이더군요. 부랴부랴 설치 담당자분께서 보강판이 있는지 보고 오겠다고 하셨습니다. 리뷰는 커녕 제품 설치도 못하는게 아닌가 걱정이 되더군요.

    운이 좋았을까요? 설치 담당자께서 보강판을 찾아 오셨습니다. 사용하지 않는 보조키 때문에 보강판을 조금 잘라낸 후에 본격적인 설치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작업은 의외로 오래걸리진 않았습니다. 몰랐던 사실인데, 모든 현관문의 암놈, 숫놈은 동일한 규격이더군요. 그래서 어느 집에나 다양한 제품을 설치할 수 있다고 합니다.



    설치후의 모습입니다. 현관문이 페인트 작업을 한지 오래되서 빤짝거리는 Gateman 과 조금 어울리지 않는 듯합니다만 나름 자태가 나쁘지는 않아 보입니다. 쓸데없이 보조 도어락이 하나 더 있어서 거추장스러워 보입니다. 먼저 살던 주인집에서 왜 그렇게 설치해 두고 살았는지는 잘 이해가 안되네요 ^^; 여하튼, 이렇게 이쁘장~한 Gateman 의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2009/05/01 - [Daily NoPD/rEvieW] - 내 집을 지켜줘, iRevo Gateman F100 (프리뷰)
    2009/05/08 - [Daily NoPD/rEvieW] - 내 집을 지켜줘, iRevo Gateman F100 (프리뷰#2)

    - NoPD -
    728x90
© 2019, NoP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