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따라하세요! 아이폰으로 아이튠즈 미국계정 만들기!
    IT's Fun 2011. 1. 16. 17:03
    728x90
    아이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참 많아졌습니다. 아무리 갤럭시가 많이 팔렸다고 하더라도 희안하게도 길을 가면서 혹은 주변에 계시는 분들은 죄다 아이폰3GS 혹은 아이폰4를 사용하고 계시더군요. 성향이 비슷한 사람들끼리 모여서 그렇다 치기에는... 갤럭시가 너무 안보여서 의외입니다 ^^;;

    각설하고, 아이폰을 구매한 다음 아이튠즈 계정을 만드는 것은 앱 구매를 위한 (무료를 받더라도) 필수 요소라는 점 다들 잘 아실겁니다. 여기에 하나더, 대한민국 계정 이외에 미국 계정을 만들어야 한다는 것도 다들 너무 잘 알고 계십니다. 게임이라던가... 국내 스토어에 올라오지 않은 앱이라 하더라도 미국 스토어에는 올라와 있기 때문이지요.

    일반적으로 미국 계정 생성을 위해서 아이튠즈 프로그램을 많이 이용합니다. 아이튠즈의 국가 설정을 변경하고 필요한 정보를 입력하고 등등등... 그런데 이게 왠지 좀 불편하고 굳이 PC나 맥 앞에 앉아서 하기 귀찮고... 뭔가 잘 안되시는 분들이 꽤 있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따라하세요~! 아이폰에서 미국계정만들기!

    1. 아이폰에서 앱스토어에 들어간다

    우선 아이폰의 앱스토어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합니다. 그리고 Free 로 올라온 아무 애플리케이션이나 선택해서 다운로드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주의할점은... 아이폰이 다른 계정으로 로그인이 되어 있으면 안됩니다. " 설정 > 스토어 " 에 들어가셔서 계정을 꼭 로그아웃 해주셔야 합니다.




    아이폰이 정상적으로 로그아웃 된 상태에서 다운로드를 시도하게 되면 위와 같이 로그인을 할건지 혹은 새로운 계정을 만들 것인지를 물어보는 창이 뜹니다. 당연히 새로운 계정 생성을 누르셔야겠죠?


    2. 신용카드는 None~ 기본정보는 애플 본사 주소로!

    아이튠즈에 가입된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거주하는 곳이 애플 본사라는 우스갯소리가 있습니다. 미국계정 만들면서 만만한게 애플인지라, 모두들 쿠퍼티노 본사의 주소를 넣기 때문이지요! 아이폰에서도 똑같이 진행해 보겠습니다!


    새로운 계정을 만들기 위해서는 국가를 United States 로 선택해야 합니다. ABC 순으로 찾으시면 백날 찾아도 안나옵니다. 미국 회사답게 United States 는 맨 위에 위치시켜 두었으니까요 -_-;; 미국이 없다고 한참 해메시면 곤란합니다!


    뭔가 말을 많이 합니다만 한글로 적어놔도 잘 안읽는 그런 내용들입니다. 뭐... 시간 많으신 분들은 55페이지 밖에 안되니 한번 읽어보시는 것도 영어실력 향상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만... 권장하지는 않습니다. 이런건 읽지 말라고 만드는 것이니까요.


    기본적인 정보들입니다. 이메일주소나 비밀번호... 비밀번호 분실시 질문등... 국내 계정을 그냥 만들때 보다 조금 까다로운 점들이 있으니 (비번에 대문자가 최소 1개 이상, 질문과 답변은 같으면 안됨 등등...) 에러가 발생하면 붉은색으로 표시되는 내용 잘 읽어보시면 됩니다.



    당연히 아시겠지만 우리에겐 미국 신용카드가 없습니다. Credit Card 는 None 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None 이 안나온다면... 다시 처음으로 돌아가서 스토어 화면을 비교해 보시기 바랍니다. 스토어가 영문으로 된 버전이 출력되어야 합니다.


    영문이 아닌 한글 스토어가 나오고 있다면 1) 스토어를 완전히 종료하고, 2) 설정 > 스토어에서 로그아웃 되었는지 확인하시고 1단계 부터 다시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스샷은 괜히 있는게 아닙니다 ^^ 다 참고하시라고 넣어드리는 겁니다!


    네~ 아시다시피 저는 쿠퍼티노 본사에 살고 있습니다. 애플 직원은 아니지만 집이 거기 입니다. 그냥 그렇습니다. 대충 위와 비스무리 하게 집어넣어 주시면 됩니다~! 뭐 더 넣으라고 하면 더 넣으시면 되구요!

    3. 이메일로 Verification 확인하기!

    자 이제 다 끝났습니다. 계정 생성이 정상적으로 끝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보시게 될겁니다. 등록하신 이메일로 컨펌 메세지가 전달되었을거구요 이 메세지에 포함된 Verification 링크를 클릭하시면 계정 생성은 무사히 끝납니다.


     컴퓨터나 맥에서 미국 계정을 만드려고 시도하는 경우 스토어 구분등에 따라서 신용카드에 None 이 잘 안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미국계정 생성이 막혔으니 안막혔느니... 고민하지 마시고 그냥 아이폰으로 하십시오. 스토어가 영문 버전이 잘 나오는지만 체크하면 신용카드 난에 100% None 이 나옵니다. ^^

    신용카드 없이 미국계정을 잘 만드는 것으로 끝이 아닙니다.
    가끔 너무 사고 싶은 유료앱, 유료게임이 우리를 유혹하기 때문이지요!
    신용카드 등록이 안되더라도 유료앱을 사고 싶으시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해 보세요!

    추천링크 : <아이튠즈 기프트카드를 가장 싸게 사는 방법은?>

    - NoPD -

    728x90
© 2019, NoP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