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글로시박스 (Glossybox) - 화장품을 정기구독 한다고?
    Daily NoPD/NoPD's Thoughts 2012. 6. 15. 14:47
    728x90
    최근 우리나라의 화장품 브랜드들이 정말 잘 나간다는 거 많이들 아실겁니다. 특히 주식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화장품 관련 주식들의 폭발적인 성장을 보면서 깜짝 놀란 경험을 하신 분들이 많을 겁니다. 미샤(Missha)를 운영하는 에이블씨엔씨라던가 페이스샵(Faceshop)을 가지고 있으면서 ODM 도 하고 있는 코스맥스, 화장품 ODM 국내 1위 사업자이면서 제약까지 아우르고 있는 한국콜마 등은 어느새 한국의 대표적인 화장품 기업이 된지 오래입니다. 동남아시아 쪽에서 이런 업체들의 브랜드, 화장품은 인기가 정말 좋아서 한국 관광후 필수 코스로 한국산 화장품들을 바리바리 사간다는 것은 이미 널리 알려진 사실입니다.  

    우리나라 여성들 역시 화장품에 무척 관심이 많아서 토니모리라던가 미샤, 페이스샵 매장들은 늘 사람이 붐비고 행사 시즌이 되면 발 디딜틈 없이 사람으로 북적이곤 합니다. 화장품의 품질도 좋아서 와이프나 주변 사람들 이야기를 들어봐도 "아~" 하고 고개를 끄덕일 정도니 말이죠.


    그런데 이런 화장품 산업에 새로운 마케팅 / 수익 모델이 각광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소위 "뷰티박스" (Beauty Box) 산업이라고 불리우는 영역이 바로 그것입니다. 뷰티박스는 화장품 제조사들이 마케팅용으로 제작하는 미니어처들을 다양하게 구성하여 정기구독의 형태로 집에서 받아보는 사업 모델을 가지고 있습니다. 화장품 회사 입장에서는 미니어처, 샘플을 만들고 마케팅을 별도로 해야하는 불편을 미니어처, 샘플만 만들고 뷰티박스 업체에게 위탁하는 형태로 사업이 전개되고 있습니다.


    글로시박스 (Glossybox) - 독일에서 시작된 뷰티박스

    2010년 미국에서 처음 등장한 뷰티박스 사업모델은 현재 독일에서 시작된 뷰티박스 서비스인 글로시박스 (Glossybox) 가 프랑스, 영국, 일본 등 전세계 20여개국에 진출하면서 가장 잘 나가고 있는 중입니다. 미미박스와 같은 국내 뷰티박스 업체들이 한국산 화장품으로 한류에 힘입어 한국 브랜드 화장품으로 전세계를 공략하고 있다면 글로시박스 같은 글로벌 업체들은 전세계의 유명 화장품 브랜드와 제휴하여 다양한 해외 브랜드를 중심으로 한국을 역공략하고 있는 중입니다.

    글로시박스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정말 단순합니다. 시즌에 맞는 다양한 화장품, 미용용품 등 뷰티 트렌드 제품과 미니어쳐들을  20~30대 여성들을 대상으로 작은 상자에 10여종 담아서 매월 16,500원의 가격에 집에서 받아보는 서비스입니다. 여름에는 자외선 차단 효과가 있는 화장품 미니어처를, 건조한 봄, 가을에는 다양한 영양성분이 함유된 마스크팩을 전달해 주는 식입니다.

    정기구독을 해서 화장품을 받아보는 고객 입장에서는 다양한 화장품 브랜드를 사용해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시즌에 맞게 필요한 화장품을 편안하게 집에서 받아볼 수 있다는 편리함이 있습니다. 화장품 회사들은 소비자들이 모를수도 있는 다양한 제품의 미니어처 제공을 통해 마케팅과 업셀링(Up-selling) 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겠지요.

    최근 한국 여성들에게 뷰티 관련하여 인기 채널로 급부상중인 온스타일 'Get it beauty' 에도 소개가 되고 버버리박스 콜라보레이션 등으로 입소문을 타기 시작하면서 국내 여성들에게 인기가 급증하고 있는 중입니다.

    화장품, 이제 정기구독해서 사용하자!

    년초에 화장품 회사가 제공하는 비매품들을 재구성해서 오픈마켓에 팔던 업자들이 많이 잡혔습니다. 그래서 어떤분은 뷰티박스도 혹시 그런 형태의 사업이 아니냐고 묻곤 합니다. 하지만 뷰티박스는 화장품 회사들과 뷰티박스 업체들이 직접 제휴를 하고 비매품이 아닌 별도의 미니어처를 사용하는 것이라 문제가 없다고 합니다.

    매번 브랜드 할인 행사에 맞추어 계절별로 필요한 화장품을 사는 번거로움. 맨날 쓰던것만 쓰다보니 내 피부에 어떤게 잘 맞는지 고민을 안했던 분들. 이런 점들을 한번에 해소할 수 있는 뷰티박스가 소비자들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끄는 것은 어찌보면 당연한 수순일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1개월 단위 자동결재부터 1년 단위의 정기구독까지 다양한 구독 모델을 제공하고 있으니 한달 먼저 신청해서 사용해 보고 마음에 들면 1년 결재를 하는 것도 방법일 것 같습니다. 뷰티박스별로 제휴된 화장품 회사들이 조금씩 다른데, 해외 브랜드를 중심으로 사용해 보고 싶다면 글로시박스를 강력 추천해 드리고 싶네요.

     
    - NoPD - 
    728x90
© 2019, NoP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