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SKM&C "틸리언", 소셜 폴 & 서베이 플랫폼
    IT's Fun 2012. 10. 20. 11:39
    728x90
    SKM&C (SK마케팅앤컴퍼니) 는 SK 그룹의 계열사로 OK캐시백으로 대표되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수행하는 회사입니다. "틸리언" (http://www.tillionpanel.com) 은 SKM&C가 운영하는 폴 & 서베이 서비스로 최근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들과의 연동 기능 강화를 통해 새롭게 단장, 오픈하여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SK 그룹의 마케팅 대표 회사 답게 깔끔한 디자인과 색상, UX 가 접목된 웹 사이트가 처음 방문객을 맞이해 주고 있습니다. 많은 리서치 회사들이 운영하는 온라인 서베이 사이트인가? 하는 생각으로 구석구석을 살펴보면 보통의 서베이 웹 사이트와는 다른 요소들을 많이 포함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틸리언은 기본적으로 SKM&C가 수행하는 다양한 시장조사를 위해 서베이 참여 및 그에 대한 보상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OK캐시백을 주관하는 회사인 만큼 보상이 OK캐시백으로 제공된다는 점은 무척 매력적인 부분입니다. 많은 리서치 회사들의 웹사이트는 포인트를 적립하고 어느정도 규모가 되어야만 환금성을 갖다 보니 환금 자체에 대한 허들이 상당히 높습니다. 그렇지만 틸리언은 OK캐시백이라는 일상 생활속에서 활용, 적립이 용이한 프로그램을 이용하기 때문에 그 편리함은 비교하기 힘들 것 같습니다


    사용자와 인터렉션하는 기능은 크게 폴과 서베이로 나뉘어 집니다. 서베이는 어떤 조사 주제에 대하여 준비된 여러가지 질문들을 10~20분에 걸쳐 응답하는 방식의 전통적인 서베이입니다. SKM&C 가 자체적으로 수행하는 질문들도 있지만 외부 기관에서 의뢰한 내용들도 스마트서베이 페이지로 노출되어 조사가 진행됩니다. 비즈니스 적으로 틸리언 플랫폼을 이용하는 방법은 Tillion+ 메뉴에서 자세히 살펴볼 수 있습니다. 체계적인 서베이가 필요한 분이나 회사에서 이용하기 좋겠죠?

    폴이라는 것은 사용자들이 직접 질문과 답변을 만들어 올릴 수도 있고 적은 금액이지만 OK캐시백을 걸어두고 최근의 트랜드에 대하여 SKM&C가 조사하는 내용들도 포함이 되어 있습니다. 이런 곳에서 수집되는 데이터들 중 일부는 비슷한 카테고리끼리 모아 인포그래픽의 형태로 정리하여 틸리언 웹 사이트에 게시되기도 하는 것 같습니다.

     
     
     
    시장에 난립하고 있는 여러가지 폴 & 서베이 플랫폼에 비해 소셜로의 연동이나 포인트 적립 및 환금성의 보장에 대하여 우월함을 유지하고 있는 SKM&C 의 틸리언 플랫폼. 설문조사를 위해 간단하게 사용하기도 편리할 뿐만 아니라 잉여시간을 활용한 소소한 OK캐시백 수집으로도 나쁘지 않아 보입니다. 빅 데이터가 대세라고 하지만 여전히 사람들을 필터링하고 Focus Group 으로부터 의미있는 데이터를 뽑아내는 것도 필요합니다. SKM&C 의 틸리언 플랫폼은 그런 역할을 위해 조금씩 변화해 나가고 있는 것은 아닌가 싶습니다.


    - NoPD - 
    728x90
© 2019, NoP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