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8/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Archives
Today
16
Total
3,915,881
관리 메뉴

sentimentalist

"쇼핑몰 창업, 운영, 제작북", 시작을 위한 기초 교양서 본문

Daily NoPD/rEvieW

"쇼핑몰 창업, 운영, 제작북", 시작을 위한 기초 교양서

노피디 2013.01.19 07:45
창업에 대한 열기가 뜨겁다. 멋진 기술과 앱, 게임을 만들어서 회사를 차리는 것도 창업이지만 조그만 인터넷 쇼핑몰을 열어서 물건을 파는 것도 역시 창업이다. 사실은 동네에 조그만 가게 자리를 얻어서 떡볶이를 팔더라도 창업이니 창업이란 단어에 너무 많은 의미를 부여할 필요는 없어 보인다. 창업은 그냥 창업이고 어떤 창업을 하던 알아야 할 기초 지식들은 비슷해 보인다.

한빛미디어에서 나온 "쇼핑몰 창업, 운영, 제작북" 은 인터넷 쇼핑몰을 중심으로 창업에 필요한 것들을 설명하고 있지만 꼭 인터넷 쇼핑몰이 아니더라도 알아야 할 "사업 운영하기" 의 기본 A-Z 를 이야기 해주고 있는 책이다. 사업(Business)을 한다는 것은 생각보다 쉬운 일이 아니다. 일 자체가 어렵다고 쉬운 일이 아니라는 말은 아니고 챙겨야 할 것들이 너무 많아서 혼자 하기에 참 정신없고 버거운 일이라는 말이다.

 
< Yes24 에서 책 내용 자세히 보기 [바로가기] >

인터넷 쇼핑몰을 운영하기 위해서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필요한 많은 일들을 해야 한다. 쇼핑몰을 호스팅 할 공간을 찾는 것에서 부터 쇼핑몰에서 판매할 물건을 도매시장에서 떼오는 방법, 사업자 등록과 PG 사와의 계약 등 행정적인 일들이 참 많다. 쇼핑몰을 만들고 물건을 준비했다면 이제 고민해야 할 것들은 어떻게 누구한테 팔 것이고 어떤 방법으로 홍보할 것인지, 로그를 분석해서 고객을 타겟팅 해보고 소셜 네트워크를 통한 노출까지 일은 더 많아진다.

이 책이 이렇게 많은 일들의 정답과 깊은 내용을 제시해 주지는 않는다. 그렇게 하자면 책은 수천 페이지가 되도 모자를 정도로 사업이라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기 때문이다. 다만, 해야 할 많은 것들이 있다는 것을 적나라하게 이야기 해준다는 측면에서 의미가 있고 무엇을 해야 할지 망설일 때 할 수 있는 적절한 것들을 알려준다는 관점에서 입문서로 훌륭하게 준비된 책이다.

많은 직장인들이 오늘도 탈출을 꿈꾸고 새로운 아이템으로 대박을 꿈꾼다. 꿈을 꾸는 것은 중요하다. 그리고 필요하다. 하지만 허황된 꿈을 꾸면 안된다. 이 책을 통해 쇼핑몰 창업이 그리 만만한 것은 아니겠으나 도전 해볼만한 일이긴 하다는 생각을 가질 수 있다면 이 책은 그 소임을 다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제 막 무언가 시작하려고 한다면 이 책을 처음부터 끝까지 한 번 정독해 볼 것을 추천한다.

" 쇼핑몰 창업, 운영, 제작북 " (2012, 한빛미디어) 책 내용 자세히 보기 [바로가기]


- NoPD - 
3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