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엔화가 급격히 비싸지면서 일본 여행을 계획해 온 분들의 분노(?)의 목소리가 여기저기서 들려옵니다. 미리 예약한 호텔과 항공권 때문에라도 어쨌든 다녀오는 것이 이득인가 아니면 위약금을 지불하더라도 취소하는 것이 현명한가의 사이에서 고민하는 분들도 많이 보게 됩니다. 가족 여행으로 오사카(Osaka),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Universal Studio Japan), 교토(Kyoto)를 다녀올 계획이었던 NoPD 역시 비슷한 고민을 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하지만 이제와서 다른 곳을 선택하여 준비하기는 왠지 어려울 것 같아 그대로 계획을 다듬으며 엔화가 안정되기를 기다리고 있는 중입니다!


이번 가족 여행의 핵심 코오스는 바로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입니다. 작년에 다녀온 도쿄(Tokyo) 디즈니랜드(Disney Land) + 디즈니씨(Disney Sea)의 감동이 아직 채 가시지 못했는데 그 여새를 몰아 오사카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도 확~ 다녀오기로 했기 때문입니다. 물론 규모면에서나 비용-_-면에서 압도적으로 비싼 곳이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이기 때문에 최대한 중요한 것들을 다 챙기면서 시간과 비용 효율적으로 돌아보는 계획을 세우고 있는 중입니다.


출처 :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 공식 웹사이트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은 다른 테마파크들 처럼 일자별로 개장시간이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일출이라던가 일몰도 시간이 결정되는데 영향을 주겠지만 아무래도 계절적인 요인과 시기적인 요인으로 사람들을 언제부터 입장시키고 퇴장 시킬 것이냐가 매출과 직결되기 때문에 신중하게 결정하는 듯한 모습입니다. 보통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12시간동안 개장하지만, 날짜별로 시간이 달라질 수 있기에 미리 알아보고 가지 않으면 낭패를 입기 십상입니다.


이번달 7월 역시 날짜별로 다양한 개장, 폐장 시간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7월 23일 부터는 8시 30분에 개장하여 9시에 폐장하는 가장 긴 운영시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여름 휴가 성수기를 맞이하여 외국인 관광객들과 내국인 관광객들이 몰리면서 가능한 길게 운영시간을 잡으려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NoPD 의 일정에도 역시 비슷하긴 합니다만 8시 30분에 개장하여 오후 8시 30분에 폐장하는 일정으로 확인이 되네요!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은 입장료도 상당히 비싸지만 핵심 어트랙션을 빠르고 기다림 없이 타기 위해서는 익스프레스 티켓을 또 별도로 끊어야 합니다. 아무래도 아이들을 데리고 가는 여행은 더더욱 돈을 좀 바를 수 밖에 없게 되는 것 같습니다. 덕분에 예상치도 못한 주유패스 중심의 동선을 기획하고 있으니, 영락없는 월급쟁이의 가족 여행 계획이 아닌가 싶기도 하네요!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을 방문하시는 분들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운영시간을 꼭 챙겨보고 가시기 바랍니다!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 2016년 7월 개장 시간표 살펴보기 [바로가기]



저작자 표시 비영리
신고
Posted by 노피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