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웹 슬라이스 기능으로 RSS 피드를 구독해 보자~!
    IT's Fun 2009. 4. 10. 16:39
    728x90
    IE8 이 등장한 이후에 NoPD가 즐겨 사용하는 기능 중 하나가 바로 웹 슬라이스 (Web Slice / 웹 조각) 기능이다. 간단하게 특정한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웹사이트를 접속하지 않고 업데이트 받아 볼 수 있는 장점이 생각보다 편리하게 느껴지기 때문이다. RSS 에 한참 심취해 있을 때는 컨텐츠가 아름다운 웹사이트를 방문하게 될 때마다 RSS 피드 구독 버튼이 없나 찾곤 했었는데, 요즘은 녹색의 웹 슬라이스 등록 버튼이 없는지 찾게 되는 내 모습이 신기하기도 하다.


    오늘 소개할 웹 슬라이스의 적용 사례는 웹 사이트의 특정 영역에 적용되는 것이 아니라 RSS 피드에 대하여 적용하는 방법이다. 지금 NoPD 의 웹사이트에도 피드에 대한 RSS가 걸려 있는데 어떻게 만든 것인지를 한번 같이 살펴보도록 하자.


    우선, 적용하는 방법은 일반적인 웹 슬라이스를 만드는 것과 대동소이하다. 차이점이 있다면 웹 사이트의 일부 영역에 웹 슬라이스를 적용할 때는 hslice 클래스가 지정된 div 태그 아래에 두가지 div 태그가 위치했었다. 하나는 위에서 보이는 entry-title 이고 다른 하나는 entry-content 였다. 피드를 웹 슬라이스로 만들기 위해서는 두번째 항목을 위와 같이 앵커 태그로 바꾸고 rel 로 "feedurl" 값을 지정해 보자. 웹사이트에 위의 코드를 추가하고 브라우저로 확인하면 웹 슬라이스가 등록된 것이 보인다.



    해당 피드에 새로운 글이 업데이트 되면 위의 그림과 같이 Bold 체로 해당 컨텐츠의 제목 일부가 연결 영역에 표시가 된다. RSS 에 따라서 보여지는 방식이 조금씩 다를 수 있는데 피드가 업데이트 되었을 때 간단하게 글의 첫머리를 보고 관심있는 컨텐츠면 해당 사이트로 이동해서 조회할 수 있을 것 같다.

    오늘 여러분의 블로그에 간단하게 RSS 피드 웹 슬라이스를 적용해 보세요. 익스텐션의 설치를 통해서 불여우 에서도 웹 슬라이스를 즐기실 수 있답니다.

    2009/03/31 - [IT's Fun] - 블로그에 IE8 웹 슬라이스를 추가했습니다
    2009/04/01 - [IT's Fun] - 티스토리 메인화면, 웹 조각(Web Slice)에 푹 빠지다~!

    - NoPD -
    728x90
© 2019, NoP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