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44. 신종 인플루엔자, 보험 처리가 가능할까?
    Daily NoPD/NoPD's Thoughts 2009. 10. 13. 08:31
    728x90
    던킨도너츠,던킨커피,모바일쿠폰
    사실 NoPD 는 회사에서 제공해주는 보험 이외에 그 어떤 보험에도 가입이 되어 있지 않습니다. 맨날 괜찮은 상품 찾으면 가입한다고 하는 것이, 하나같이 사기꾼(!)들이 파는 물건 같아서 아직도 망설이고만 있답니다. 그래도 아이를 위해서는 정말로 하나 골라야 한다는 생각이 들고 있습니다만, 어디까지 보장이 되는 것이고 보장이 안되는 질병 / 상해는 무엇인지 하도 장황하게 설명된 보험 약관들 탓에 머리만 지끈 거리고 있는 중입니다.

    그래서 알아봤습니다. 최근 트렌드인 신종 인플루엔자는 과연 보험에서 보장을 해주는 병인지 아닌지 참 궁금하시지 않나요? 제대로 모르면 보험사에 보험금 지급 청구하는게 귀찮고 번거롭다고 그냥 넘어가기 일수입니다. 내 주머니에서 나간 돈, 잘 찾아서 챙겨야 하지 않을까요? ^^ 보험 설계사가 보험사가, " 청구하세요! " 하고 말해주지는 않으니까요!


    금융감독원에서 아주 잘 정리되니 자료를 찾을 수 있었습니다. 실손 의료비 보장 보험과 정액 보험으로 나뉘어져 있는데요, 간단히 두줄로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1) 정말로 신종플루가 걸린 경우, 진단비, 치료비등에 대한 지급이 가능함 (약간씩 차이는 있음)
    2) 신종플루가 의심되어 검사했으나 괜찮은 경우도 의사가 말만 잘해주면(!) 지급이 가능함



    판단이 애매한 질병, 치료를 목적으로 한 입원등으로 보험비 지급 절차를 진행해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병원해서 한마디 해주는 것이 참 중요하더군요. 보험사에서 태클을 걸어도 병원이 강하게 " 필요에 의해서 그렇게 진행한 것이다 " 라는 의견을 주면 거의 보험금 지급이 이루어지는 것 같습니다. 신종플루가 걱정되어 검사를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의사의 소견을 얻어내실 수 있다면 실손 의료비 보험에서 검사비를 지급 받으실 수 있을 것 같네요~!

    - NoPD -
    728x90
© 2019, NoP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