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46. 블로그 액션 데이. 우리나라 블로그는 별 관심 없는듯?
    Daily NoPD/NoPD's Thoughts 2009. 10. 16. 12:56
    728x90
    2009년 10월 15일. 우리나라는 이미 16일 오후로 접어든 시간이지만, 전세계의 많은 사람들은 여전히 15일에 머물러 있습니다. 그리고 2만 5천개가 넘는 포스팅들이 하나의 사이트에 모이고 있습니다. 바로 블로그 액션 데이 (http://www.blogactionday.org) 사이트로 모이고 있는 것이지요.

    작년과 제작년에는 우리나라의 많은 블로그들 역시 블로그 액션 데이에서 제시하는 키워드를 이용해서 블로그 액션 데이 행사에 참여를 했습니다만, 올해는 블로그 액션 데이가 진행되는지도 모르는 분들이 더 많은 것 같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썰렁하기 그지 없습니다. 티스토리와 같은 대형 블로그 서비스 에서도 특별한 공지가 안떠서 그런 것인가 싶을 정도로 관련된 게시물을 찾기도 쉽지 않네요.

    지난주부터 블로그 액션 데이 웹사이트의 컨텐츠 한글화 자원봉사를 하려고 했으나 제 PC 에서 희안하게 컨텐츠 업데이트가 안되는 문제가 발생해서, 블로그 액션 데이 담당자와 여러차례 메일을 주고 받으면서 " 누가 먼저 번역해서 올리면 아쉽겠다 " 싶었는데, 오늘 이시간까지 단 한명의 한국인 자원봉사도 없었는지, 한글화 사이트는 없는 상태이군요.

    몇몇 블로거 분들께서 " 한국의 블로그 분위기가 예전같지 않다 " 라는 이야기를 많이들 해주셨었는데 이런 것도 그런 분위기의 하나가 되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기후 변화라는 주제가 쉽게 다루기 힘들어서 그런 것인가 싶기도 하지만, 사실 작년 주제 " 빈곤 " 보다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주제라는 생각이 듭니다. 뭐, 저도 자원봉사 대쉬가 잘 안된후에 흐지부지 해져서 관련된 블로깅을 못한 주제에 뭐 이런말을 하겠습니까만은...

    여튼, 관심 있으신 분들은, 지금이라도 글 올리시고 블로그 액션 데이쪽에 등록하셔서 세계가 하나되는 온라인 몹(MOB) 행사에 한번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블로그 액션 데이 2009 : http://www.blogactionday.org
    블로그 액션 데이 2008 참여 글 : 2008/10/15 - [Daily NoPD/NoPD's Thoughts] - #177. 우리 모두는 빈곤한 것일지도 (Blog Action day-빈곤)

    - NoPD -
    728x90
© 2019, NoP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