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스쿰윗에 새롭게 등장한 모던호텔, 르피닉스 스쿰윗(Le Fenix Sukhumvit)
    Trouble? Travel!/'07, '12 Thailand 2007. 10. 7. 20:24
    728x90

    동남아시아를 여행하는 매력중 하나는 저렴하면서도 수준급의 시설을 자랑하는 호텔이 많다는 점이 아닐까 싶다. 물론, 배낭/자유여행의 매력은 고생하면서 느끼는 천태만상의 현지 모습이겠지만 피곤한 몸을 눕히는 숙박시설의 편리함 또한 무시할 수 없는 중요한 요소라고 생각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방콕의 스쿰윗 로드 (Soi 4 부근)

    방콕 시내의 번화가중 하나인 스쿰윗(스쿰빗,Sukhumvit Road)은 크고 깔끔한 호텔들이 많이 있지만 가격이 생각보다 저렴하지 않다는 것 때문에 쉽사리 향하기 힘든면이 없지 않다. 하지만 그러한 틈새를 노린 중소형의 호텔들이 최근 많이 들어서고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Le Fenix 호텔의 야경

    그중 하나가 르피닉스(Le Fenix)호텔인데 지은지 오래되지 않아 깔끔하고 세련된 시설로 최근 사람들 입에 많이 회자되는 곳 중 하나이다. 스쿰빗 길을 따라 동쪽으로 이동하다 BTS NaNa역이 있는 Soi 11 골목에 위치하고 있다.

    골목길을 따라 150m 정도 들어오면 우측으로 고려정이라는 한국식당이 보이고 길이 왼쪽으로 꺾어진다. 그 길을 따라 가면 꽤나 유명한 사람들이 많이 온다는 Q-Bar 맞은편으로 르피닉스 호텔이 보인다. 싱가폴에 가봤던 사람이라면 비슷한 느낌의 갤러리(Gallery) 호텔을 떠올릴지도 모르겠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리셉셥에서 바라본 호텔 실내

    엘레베이터나 계단을 통해 2층 리셉션으로 올라가면 단정한 유니폼을 착용한 호텔 직원들이 반갑게 맞이해준다. 첫 인상이 끝까지 간다고, 현대적이고 젊은 느낌의 인테리어와 단정한 유니폼의 조화가 상당히 세련된 느낌을 준다.

    호텔건물의 크기에 비해 객실이 좀 많다고 생각을 했는데, 아니나 다를까 각 객실은 조금 좁은 느낌이 든다. 하지만 방마다 준비된 3x인치급의 삼성 LCD TV와 깔끔하게 정리된 가구, 욕실등은 그런 불편함을 쉽게 잊을 수 있게 해준다. 안타깝게도 고화질 방송을 볼 수 있는 방법이 없어서 고가의 LCD TV로 일반방송밖에 시청하지 못한다는 단점이 있지만, 방에서 TV보러 여행오는 것은 아니므로 가볍게 패스해 주도록 하자.

    0123

    욕실은 불필요한 욕조를 설치하는 대신 샤워부스를 설치하여 편리함을 제공해 주고 있다. 희안하게도 샤워부스에 따로 문이 없어서 물이 욕실 바닥으로 튀는 문제점이 있다. 왜 그렇게 되어 있는지는 알 수 없다. 욕실 용품들은 샴푸, 바디워시, 바디로션이 구비되어 있고 면봉과 샤워캡 정도가 준비되어 있다. 칫솔셋트를 주지 않아 조금 의아했는데, 하우스 키퍼에게 요청하면 쉽게 받을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된다.

    012

    호텔 조식은 대부분의 호텔이 그러하듯 서양식 부페로 준비가 된다. 직접 갈아서 만들어둔 오렌지 쥬스가 인상적이었다. 레스토랑 직원들은 무척 친절해서 짓궂은 외국인들의 장난에도 웃음으로 받아넘겨주는 모습이 이채로웠다. 음식 맛이나 퀄리티는 So So한 정도.

    01

    스쿰빗 로드에서 안쪽으로 조금 걸어들어와야 하는 점이 조금 불편하게 생각될 수도 있을 것 같다. 근처에 호텔 증축공사와 각종 리뉴얼 공사들이 많아서 걸어서 큰길로 나가는게 쉽지만도 않다. 그런점을 배려하여 호텔에서는 인근 BTS 역까지 뚝뚝(TukTuk)을 운영하고 있었다. 안타깝게도 머무르는 동안 내내 기술적인 문제로 운행을 못한다고 하여 직접 이용해 볼 기회는 없었다. 이곳에 머무르게 된다면 리셉션에 이용을 문의해 보도록 하자.

    - NoPD -

    728x90
© 2019, NoP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