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윈도우에서 아이폰 어플리케이션 개발을 한다고?
    IT's Fun 2009. 12. 24. 10:31
    728x90
    아이폰 개발을 꿈꾸시는 분들이 요즘 많습니다. 제 블로그에 그동안 포스팅했던 많은 아이폰 개발 관련 글들로 유입되는 리퍼러가 꽤나 많아졌고, 방문객 유입과 연결된 다른 링크로의 유출이 많은 것으로 미루어 알 수 있지요.

    대박 소식이 신문지상을 장식하면서 인터넷 서점 사이트들의 아이폰 개발 관련 서적들의 판매 지수도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러한 열풍에도 불구하고 가장 먼저 걸림돌이 되는 것이 개발 환경의 구축입니다. 국내의 많은 분들이 윈도우 기반으로 개발 업무를 하다 보니, 아이폰 개발을 위해 Mac OS 환경을 준비하는게 바로 그것입니다.

    그런데, 어제 트위터에서 우연히 윈도우 기반의 아이폰 개발이라는 트윗을 봤습니다. 믿거나 말거나겠지 하고 웹사이트에 들어가보니, 이 SDK 로 개발해서 앱스토어에 포팅한 게임도 있다고 떡하니 올려두었더군요. 밑져야 본전, 베타 테스트 해보고 싶다고 하니 오늘 아침 메일로 SDK 설치파일을 보내주더군요!


    드래곤 파이어 SDK라 -_-;; 게임도 아니고 환타지 소설 제목도 아닌데 참... 거시기 하지요? 메일로 수신한 SDK 설명에 따르면 Visual C++ 에서 사용할 수 있는 Library 형태로 제공되며, Tutorial 은 아직 준비중이나 주요 메서드는 웹사이트에서 참고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아직 Library 를 이용해서 VC++ 에서 코드를 만들어보지는 않았습니다만, 피싱사이트가 아닐까 생각했던 처음과 달리 막상 진짜로 베타 테스트용 메일을 받고나니 " 정말 되나? " 싶기도 합니다. VC++ 잘하시는 분들 계시면 한번 시험해 보시지 않으렵니까? ^^

    드래곤 불-_- SDK 받으러 가기 : http://www.dragonfiresdk.com/index.htm

    - NoPD -


    728x90
© 2019, NoP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