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87. 돈은 누구한테 갔는가? (삼성 비자금 사태를 지켜보며...)
    Daily NoPD/NoPD's Thoughts 2007. 11. 4. 21:34
    728x90

    참 쉽지 않은 문제다. 수많은 권력의 비호와 버림속에 무너져갔던 대우, 현대, 한보등 수많은 기업들을 기억하는가? 그나마 살아남은 삼성, LG 등의 기업은 대한민국의 경제의 축을 이루고 있다. 협력업체와 하청업체를 포함하면 그 규모가 얼마나 될지 감안하기 쉽지 않다.

    물론, 그걸 생각해서 비자금 사태를 덮어 두자는게 아니다. 까발리려면 머리 끝부터 발 끝까지 철저히 해야한다는 말이다. 그 비자금들이 과연 누구에게 들어갔으며 누구를 위해 준비된 비자금인지 철저하게 밝혀내야 한다.

    다들 알겠지만, 대한민국이라는 나라가 정치권을 비롯한 사회 기득권층에 돈이든 향응이든 제공하지 않고 무슨 일을 한다는 건 정말 쉽지 않다. 요즘은 많이 나아졌겠지만 한참 삼성, 현대, 대우 등이 재계를 주름잡고 싶어하던 시기에는 오죽했겠는가?

    그러므로 간절히 바라니,

    이번 기회를 대한민국 개과천선의 기회로 삼아 부정부패에 물들어 자신이 행하는 일이 `부정부패`인지 조차 알지 못하는 많은 이들이 축출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

    p.s. 그리고 삼성외의 많은 큰 기업군들이여.
           설마 삼성만 이런 비자금을 준비했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숨죽이고 조용히 있던가, 서둘러 이실직고 하던가... 잘 택일하도록 하자.

    728x90
© 2019, NoP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