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차례상 잘 차리셨습니까? - 아이폰 차례상 어플리케이션
    Daily NoPD/rEvieW 2010. 9. 22. 09:29
    728x90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두 명절중 하나인 한가위입니다. 설이 예전만큼 파워(?)를 발휘하지 못하면서 추석이 명실 상부한 대한민국의 최대 명절로 자리를 잡은 것 같습니다. 요즘은 다양한 종교관, 가족의 관습, 현대 사회의 변화로 차례를 지내지 않는 집이 많이 늘고 있습니다만, 여전히 차례는 추석 아침에 온 가족이 모여 조상께 감사하는 중요한 행사입니다.

    그런데 세월히 흐르면서 젊은 사람들을 중심으로 어떤 음식을 어떤 위치에 놓고 무슨 준비를 해야 하는지 슬슬 헷갈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전처럼 여러 조상께 제사, 차례를 지내지 않고 일년에 한두번 그것도 바쁘면 건너뛰다 보니 이런 현상이 나오는 것이겠지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온 가족이 함께 모여 아이폰을 들여다 보면서 차례상을 준비하는 것은 어떨까요?




    어플리케이션 평가를 보면 내용이 잘못 되었다는 지적도 일부 있는데, 우리나라는 집안이나 지방별로 조금씩 차례상도 차이가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경우에 대해서 기술한 것이라고 조그만 글씨로 표기를 해두었으나 태클을 거시는 분들이 좀 있다는 것은... ^^;;; 지나친 오지랍일까요?


    상차림에 대한 정보부터 차례 절차, 아이들을 위한 유래와 상식도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실수하기 쉬운 설과 추석의 기본 예절 (절하는 법, 절 받는 사람의 예의 등...) 도 잘 정리되어 있어 아이들에게 올바른 전통 문화를 알려주는데 유용할 것 같습니다.


    블로그를 방문하시고 구독하시는 모든 분들의 가정에 평안이 깃들고 풍성함으로 가득한 추석이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NoPD군은 추석날 아침이나 태어난지 열흘 남짓된 둘째와 신경이 예민해진 첫째를 보면서 집에서 나름 편안하게 추석을 보내도록 하겠습니다 ^^

    외롭고 쓸쓸하게 추석을 보내고 계신다면 유용하고 재미있는 어플리케이션으로 시간을 보내시는 건 어떨까요? 성룡 형님이 나오는 영화보다 더 멋진 앱들이 가득합니다!
    애플리케이션 정보도 얻고 가입만으로 아이폰4 응모도 하시기 바랍니다!
    2010/09/11 - [IT's Fun] - 아이폰4 어플리케이션, 어디서 정보를 얻으시나요?

    - NoPD -
    728x90
© 2019, NoP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