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92. 가계부를 통한 2008 금융선진가계 창달 프로젝트!!
    Daily NoPD/NoPD's Thoughts 2008. 1. 5. 14:58
    728x90
    작년 여름을 지나면서 출장이 잦아져 그나마 관리하던 영수증 관리가 완전히 꽝이 되었던 생각이 난다. 사실 재테크의 기본은 가계의 입출 관리부터 시작되는 건데 영수증 관리부터 망쳤다는 것은 곧, 아무런 입출 관리가 되지 않았다는 말과 동일하다고 생각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래서 마음을 잡고 다시 가계부를 적기 시작했다. 사실 꼼꼼하기로 치자면 왠만한 여자분들 보다 남자분들이 더 나은 경우도 종종 보아왔다. (사실이다 -_- 회사의 N모 대리님, C모 대리님의 행동관찰결과...;;) 매일 적는건 나름 스트레스 쌓이는 일이라, 1주일 정도 단위로 묶어서 정리할까 한다.

    1주일 동안은 다이어리의 구탱이에 +, - 표시로 입출을 표시하고 매주 주말 아침에 시간을 내서 가계부에 정리하는 것을 계획으로 잡았다. 이런저런 가계부 프로그램도 많고 사이트도 많지만 개인적으로 발이 닳도록 드나드는 사이트(모네타, http://www.moneta.co.kr)의 미니가계부가 이런저런 이유로 괜찮은 것 같아서 다시 채택(!) 했다.

    올해 이런저런 지른 것들이 많아서 -_- 기존에 나가는 대출금 상환과 맞물려 가계가 세심한 관리를 요구하고 있는바, 단돈 100원이라도 철저히 감시하여 명랑한 금융선진가계를 이루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는 한해가 되도록 하고자 한다.

    혹시... 미니가계부 쓰신다면, 닉네임을 리플로 남겨주는 센스 !

    - NoPD -
    728x90
© 2019, NoP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