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네이트 이메일 용량 2G → 30G 로 증설!
    IT's Fun 2010. 11. 26. 15:17
    728x90
    NoPD 의 메인 메일계정은 여전히 @empal.com 입니다. 엠팔이라는 이름이 아주 오래전 PC 통신 시절부터 익숙했던 이름이고 (아시는 분들은 다들 아시는!) 그 이름을 이어 받았던 엠팔 닷컴 서비스를 오래전부터 써오던터라 엠파스에 통합되고 다시 네이트로 통합되는 동안도 그 이메일을 버리지 못하고 여전히 사용하고 있는 중입니다.


    사실 두 번의 통합을 거치면서 메일 서비스 자체가 질적으로 발전하지 못하고 퇴보만 하고 있다고 생각하는 중이었는데 (특히 네이트 통합 이후에는 정말 불편합니다) 오늘 갑작스레 DImming 이미지가 뜨면서 공지가 뜨길래... 설마 메일 서비스가 중단되나 싶었는데 다행히 그건 아니더군요. 오늘 뜬 공지의 내용은 메일 저장 용량의 확대였습니다.


    왜 갑작스레 2G 에서 30G 로 메일 저장용량을 늘린 것일까요? 메일로 큰 용량의 파일을 많이 주고 받거나 많은 메일을 쓰는 분들꼐는 좋은 소식일 것 같습니다. 네이트에서는 공지사항을 통해 외부 서비스의 메일도 모두 네이트로 연계해서 사용하면 좋다라고 홍보하고 있습니다.

    네이트가 이같은 결정을 통해서 얻는 것과 잃는 것은 무엇일까요? 메일 서비스가 구색형 서비스로 제공되고 있는 네이트에게 이같은 결정은 잘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만, 메일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람으로서는 왠지 조그만 오피스텔에서 살다가 커다란 저택으로 이사간 기분이긴 하네요! 네이트 메일 쓰시는 분들이나 대용량 메일을 필요로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 NoPD -
    728x90
© 2019, NoP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