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스티브 잡스는 무슨 생각을 하면서 일을 하는 것일까? - " 스티브 잡스 수퍼업무력 "
    Daily NoPD/NoPD's Thoughts 2011. 2. 8. 08:38
    728x90
    어제부터 아이패드2에 관한 뉴스들이 더 빠른 속도로 올라오기 시작하고 있습니다. 1주일 앞으로 다가온 MWC 와 맞물려 여러 회사들이 전략적으로 준비한 단말들이 시장에서 자웅을 겨룰 예정이기 때문에 이런 뉴스들이 더 많이 올라오는 것 같습니다. 여기에 북미 CDMA 사업자 버라이즌(Verizon)의 아이폰 CDMA 버전 첫날 예약자가 100만명을 돌파했다는 뉴스와 함께 애플의 언론 장악력(?)을 마음껏 뽐내고 있습니다.

    내노라하는 전세계의 제조사와 이통사들이 한껏 힘을 내도 이기지 못하는 단 1종의 단말만을 전략적으로 밀고 있는 애플. 도대체 그들을 이끄는 스티브 잡스는 무슨 생각으로 어떻게 일을 하길래 이런 상식이 납득되지 않는 현상이 일어나는 것 일까요? 스펙트럼북스에서 출간한 " 스티브 잡스 수퍼 업무력 " 은 이런 고민에 대한 얕지만 넓은 답을 주고 있습니다.


    " 타인의 의견 때문에 자신의 마음속에서 진심으로 우러나오는 목소리를 지워서는 안됩니다. 자신의 직감을 믿는 용기를 가지십시오 " - 2005년 스탠퍼드 대학 졸업식 연설 (스티브 잡스 수퍼업무력 23페이지)

    잡스는 항상 사용자가 어떤 체험을 하느냐는 관점에서 사물을 바라본다. 그래서 많은 마케팅 부문처럼 소비자 집단에 무엇을 원하는지를 직접 묻는 방법은 신뢰하지 않았다. 이것은 푸아그라를 먹어본 적이 없는 사람에게 푸아그라의 어떤 점이 마음에 드느냐고 물어본들 대답을 얻을 수 없는 것과 마찬가지이다. - 스티브 잡스 수퍼업무력 15~16페이지

    인재를 키우는 픽사 유니버시티의 심벌마크에는 라틴어로 " Alenus Non Diutius " 라고 새겨져 있다. 이는 더는 혼자가 아니라는 의미로, 팀 전체가 영화를 만든다는 생각이 잘 드러나 있다. - 스티브 잡스 수퍼업무력 215페이지

    아웃을 당하지 않으면 네 명의 출루로 반드시 한 점은 얻게 된다. 야구는 27개의 아웃을 당하기 전까지는 끝나지 않는 게임이다 - 메이저리그 어슬레틱스 구단 제너럴 매니저 빌리 빈 (스티브 잡스 수퍼업무력 216페이지)

    - NoPD -
    728x90
© 2019, NoP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