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육아의 걸림돌 집안청소, 로봇 청소기 도와줘요! - 개봉기
    Daily NoPD/NoPD's Thoughts 2011. 4. 16. 22:00
    728x90
    NoPD는 4살된 큰 딸과 이제 2살이지만 개월수로는 7개월 남짓된 작은 딸을 키우고 있습니다. 두 아이가 세상에 나온 이래 집안에서 챙겨야 할 일들이 정말 많아졌습니다. 소소한 빨래거리들이 많아진 것은 기본이고 분유에 이유식에, 각종 장난감과 온 사방에 널부러진 음식물 부스레기들을 치우고 닦고 챙기는 것은 여간 힘든일이 아닙니다. 

    집안에서 일만 하는 전업 주부들의 노동 강도가 왠만한 직장인보다 쎄다는 것은 익히 들어서 알고 있는 사실일겁니다. 실제로 병원 진료라던가 일이 있어서 와이프가 집을 비운동안 혼자서 두 아이와 씨름을 하다보면 직장 다니고 있는 것이 훨씬 쉽다는 생각이 들곤 합니다. 잡다하게 손이 가는 일들이 너무 많고 그 일이 하루종일 지속된다는 것이 가장 큰 어려움입니다.


    둘째의 건강을 사수하라!

     

    최근 둘째 딸이 뒤집기를 시작하고 이것저것 입에 가져가기 시작하면서 고민이 가중되고 있습니다. 바로 청소에 대한 고민입니다. 배밀이를 하고 기어다니기 시작하면 온 집안 바닥에 널부러진 먼지와 과자 부스레기 같은 것들이 입으로 들어갈 가능성이 커집니다. 청소를 꼼꼼하게 해야 하는 상황이지만 하루종일 두 아이를 보는 상황에 청소까지 꼼꼼히 하기는 정말 힘들다는게 문제입니다.

     

    나름 깨끗이 청소를 하고 정리를 한 상태에서 시작한 하루. 정신없이 두 아이와 씨름도 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다가 물티슈로 잠시 바닥을 쓸어보면 어느새 쌓여있는 것들이 먼지, 머리카락, 과자 부스레기들입니다. 큰 딸이야 스스로 알아서 잘 하니 (바닥에 뭔가 있으면 잘 피해다니니까요) 괜찮지만 둘째딸을 위해서라도 뭔가 조치를 취해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루종일 청소만 해주는 친구가 있다면 좋겠다


    우스갯 소리로 와이프와 NoPD는 로또가 당첨되면 매일 집안 청소와 설겆이를 해줄 사람을 고용하겠다는 이야기를 합니다. 그러다 떠오른 것이 바로 로봇 청소기. 백화점 가전 매장을 지나가면서 몇 번 시연중인 로봇 청소기를 봤던 생각이 나더군요. 로봇 청소기가 하루종일 바닥을 돌아다니면서 청소를 해준다면 얼마자 좋을까요?

     
    이런 고민이 한참이던 찰나에 WAPL 에서 진행중이던 마미로봇 K7 로봇 청소기를 사용해볼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었습니다. 기존에 마미로봇 세비앙 K7 이라는 이름으로 출시되었던 제품인데 인지도가 높아지면서 이번에 세비앙이라는 이름을 빼고 짧고 명료하게 마미로봇 K7 으로 개명(?)한 친구입니다. 박스가 은근히 커서 뭐가 많이 들었나 싶었는데,  본 기계와 무선 청소이 짜루, 도킹 스테이션이 제품 한 셋트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눕혀져 있는 상자가 마미로봇 K7 로봇 청소기가 들어있는 상자입니다. 오렌지색 길쭉한 상자에는 무선 청소기 짜루가 들어 있고 뒤쪽에 보이는 상자에는 마미로봇 K7 로봇 청소기와 짜루를 같이 충전할 수 있는 도킹 스테이션이 들어있습니다. 짜루와 마미로봇 K7 이 함께 충전되는 구성입니다.

     
    제품은 생각보다 조금 컸습니다. 백화점이나 마트, 양판점은 매장이 커서 그리 커보이지 않던 로봇 청소기였는데 아무래도 집안에서 꺼내보니 조금 큰 느낌입니다. 하지만 하루종일 돌아다니며 쏟아져 나오는 머리카락과 먼지, 각종 잡것들(!!)을 소화해 내려면 어느정도의 수납(!!)공간이 있어야 한다는 생각을 해보면 너무 작은게 나쁠수도 있을 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체험용 제품은 조금 덜 예쁜 회색이 왔지만 마미로봇 웹사이트를 살펴보면 예쁜 색상들도 많이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NoPD가 받은 제품은 오른쪽에서 두번째 실버 제품입니다. 개인적으로 와인 컬러나 라임컬러가 집안 분위기도 화사해지고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마미로봇 공식 웹사이트에서 다양한 색상 확인해 보기 [바로가기])



    제품의 하단을 확인해 보았습니다. 진공으로 흡입하는 영역이 제품 앞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제품을 동작시키면 앞에 위치한개의 솔이 회전을 시작하면서 먼지와 잡것들을 모아줍니다. 다음 포스팅에서 언급하겠지만 이 부분은 사용자가 집안의 청소 대상 특성에 따라 조정해서 사용해야 할 부분입니다.

    마미로봇 K7은 5 in 1 이라는 컨셉을 가지고 있는데, 그 중 하나가 바로 물청소입니다. 하단에 스팀 청소기에서 사용하는 것과 같이 찍찍이 처리가 되어 있는 걸레의 부착이 가능합니다. 말 그대로 쓸고 닦고를 마미로봇 K7 혼자서 해낼 수 있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왠지 흐뭇해지는 기분입니다. 여유롭고 윤택한 생활을 즐길 수 있게 되는 것일까요? ^^


    마미로봇 K7 과 짜루 셋트를 도킹 스테이션과 함께 모아보았습니다. 요렇게 세 친구가 만나서 육아로 바쁜 와이프와 NoPD를 어떻게 도와줄 수 있을지 슬슬 기대가 되기 시작합니다. 멋진 외관과 구성도 중요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청소능력일 겁니다. 마미로봇 K7 의 활약상(?)은 다음 포스팅에서 이어 가도록 하겠습니다! To be continued!


    728x90
© 2019, NoP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