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글래스가 본격적인 행보를 시작했습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구글의 주가 상승을 구글 글래스와 같은 다양한 혁신 프로젝트와 멈추지 않는 도전에서 찾아봤었는데요 (지난글 보기 : 구글 주가 800달러 돌파와 멈추지 않는 혁신과 변화의 엔진) 특히 구글 글래스 관련해서 움직임이 굉장히 빠른 속도로 본격화 되는 것 같습니다.
간밤에 구글은 구글 글래스에 대한 시험 영상을 공식 웹사이트 (http://glass.google.com)에 올리면서 구글 글래스를 이용해서 일상의 혁신을 가져올 프론티어 모집을 시작했습니다. 늘 그렇지만 미국에 거주하는 18세 이상의 사람으로 제한된다는 점이 참 안타까울 뿐입니다. 혹시라도 이 글을 보시면서 구글 글래스에 관심이 많은 분이라면 체험단(?)을 꼭 신청 해보시길 바랍니다.
공개된 시연 영상에 의하면 구글 글래스는 음성인식을 중심으로 구글 검색엔진의 다양한 지원을 받는 기기인 것 같습니다. 음성인식을 통해 사진을 촬영하거나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고 구글 글래스 화면을 통해 영상통화 (구글 행아웃?) 를 할 수 있는 것과 같은 재미있는 기능들이 들어가 있습니다.
또한 구글 번역기 등을 이용하여 여행지에서 실시간으로 번역을 하는 것도 가능하고 촬영한 사진, 동영상을 친구들에게 쉽게 공유할 수 있는 다양하고 유용한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어릴적 봤던 드래곤볼의 스카우터처럼 적들의 경험치나 기술을 확인할 수 있는 건 아니지만 이제 시작 단계이고 얼마든지 AR (Augmented Reality) 기술과 접목되어 세상에 재미를 더해 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