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어디론가 떠나고 싶다면, 익스피디아에서 찾는 최저가 호텔 정보
    Daily NoPD/NoPD's Thoughts 2013. 5. 15. 06:30
    728x90
    날씨가 따뜻해지니 사람들이 어디론가 떠나기 시작합니다. 아직 떠나지 못한 분들은 다가올 여름을 생각하며 일상을 뒤로 던져놓을 계획을 세우기 시작합니다. 여행이 주는 묘미는 일상에서 잠시 일탈하여 아는 사람이 없는 어딘가에서 잠시 나를 돌아보고 일상을 반성하게 해주는 계기이자 힐링의 시간이라는 점에 있습니다. 

    그렇지만 여행을 떠난다는 것은 또 무언가를 준비해야 하고 지갑이 허락하는 한도 내에서만 일탈한다는 관점에서 여전히 일상의 연장선이라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그럼에도 우리는 매년 어디론가 떠날 생각을 하고, 일탈이 줄 기쁨을 기대하며 일상의 지루함을 견뎌내는 것은 아닌가 싶습니다.

    익스피디아(Expedia) 자세히 살펴보기 [바로가기]


     
    전 세계에서 여행을 떠나는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는 곳 중 하나가 바로 익스피디아(Expedia, http://www.expedia.co.kr) 사이트입니다. 익스피디아에서만 찾을 수 있는 다양한 정보가 있고 익스피디아만을 위한 할인이 있기 때문에 한 번 이용했던 분들은 두 번, 세 번 익스피디아를 찾는다고 합니다.

    NoPD 는 매년 가족들과 해외에서 짧은 시간이나마 여행을 하는 것을 일년의 주요 사업(?)으로 삼고 있습니다. 그동안 많은 온라인 여행사이트가 판매하고 있는 에어텔 상품을 이용해서 가족들과 외유를 떠나곤 했는데 늘 아쉬웠던 것이 호텔에 대한 선택의 폭이 넓지 않다는 것이었습니다. 에어텔이라는 상품 자체가 호텔과 항공권을 엮어 조금 더 저렴하게 Volume Discount 를 추구하는 상품이기 때문에 이해는 할 수 있었지만 아쉬움을 달래긴 쉽지 않았습니다.

     
    올해 가족 여행지로 대만(타이페이)을 선택하고 나니 더더욱 이런 고민이 깊어졌습니다. 동남아 지역들은 부티크 호텔을 적당히 선택하더라도 각국 정부 차원에서의 적극적인 관광산업 육성 정책 등으로 괜찮은 경험을 해왔습니다. 그런데 대만은 생각보다 알뜰하고 실속있는 국민성을 가지고 있어서 그런지 중간 정도의 호텔이 왠지 눈에 차지 않는 느낌입니다.

    그래서 올해는 항공권은 땡처리로 풀리는 기간제한이 타이트한 티켓을 잡고 익스피디아를 통해 마음에 드는 호텔을 찾아볼까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익스피디아는 숙박을 하고자 하는 기간과 인원, 특히 아이들이 있는 경우 나이까지 입력을 하면 적정한 룸이 있는지 혹은 추가 할인 프로그램이 있는지까지 세세하게 검색을 해주어 무척 편리합니다.

     
    조건을 얼마나 자세히 넣느냐에 따라 검색 결과의 품질은 무척 편차가 크게 날 수 밖에 없습니다. 특히 아이들을 동반한 경우 보조 침대 가능 여부나 킹 사이즈 침대 2개 이용이 가능한 방이 있는지처럼 중요한 정보들을 찾기 위해서라도 조건을 가능한 자세히 넣는 것이 불필요한 서핑 시간을 줄이는 지름길이기도 합니다. 중간중간 노란 띠로 노출되는 할인 정보들은 꼼꼼히 살펴보면 좋은 호텔을 정말 저렴한 가격에 Get 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으니 유심히 봐둬야 할 것 같습니다.


    호텔을 선택하고 빠른 보기를 통해 호텔의 대략적인 위치와 주변 액티비티, 활동들 그리고 호텔 내부의 편의시설을 한번에 볼 수 있고 익스피디아를 쓰는 여행 매니아들의 적나라한 이용 후기와 평가 점수도 확인할 수 있어 한 눈에 호텔을 이해하기 좋은 화면 구성입니다. 1박 평균 가격은 아래 사진에서 보이는 것처럼 요일별로 호텔이 과금하는 금액이 다르기 때문이며 평균 금액을 숙박 일자만큼 곱하여 예산을 잡으면 될 것 같습니다.


    익스피디아는 어찌 보면 엄청나게 많은 데이터를 근간으로 하고 있어 선택의 시간이 길어지게 되는 단점이 있다고 볼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 단점 보다는 내가 필요로 하는 것을 명확히 정의하고 빠르게 호텔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장점이 더 크다는 생각이 듭니다. NoPD는 현재 대만 가족여행 호텔로 "FX 호텔 타이베이 난징" (자세히 보기 [바로가기]) 을 적극 검토하고 있었는데 최대 아동 수용(?)인원을 초과하여 다른 호텔을 열심히 살펴보고 있는 중입니다.

    익스피디아는 최근 호텔 뿐만 아니라 에어텔 상품을 비롯하여 이용자들이 편안하게 찾고 쓸 수 있도록 다양한 상품을 보완하고 있습니다. 여행은 적절한 항공편을 이용해 합리적인 예산으로 불편하지 않은 숙소를 잡을 수 있다면 이미 준비가 다 된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어디론가 홀연히 떠나고 싶을 때, 그 시작을 익스피디아에서 해보는 건 어떨까요?

    어디론가 떠나고 싶다면? 익스피디아에서 찾는 최저가 호텔 정보 [바로가기]


     
    728x90
© 2019, NoP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