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벙커(Bunkr.me), 프레젠테이션용 이미지, 동영상 자료를 손쉽게 모아보자!
    IT's Fun 2013. 9. 14. 13:02
    728x90
    프레젠테이션을 만들기 위해 적절한 이미지와 자료를 찾는 것은 생각보다 오랜 시간과 노력을 필요로 합니다. 이미지나 동영상을 발견하더라도 이것들을 어떻게 저장하고 프레젠테이션에서 이용할 것인지는 또 하나의 벽입니다. 웹 기반 프레젠테이션 저작도구인 벙커(Bunkr.me)는 북마크릿(Bookmarklet)을 통해 그런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벙커는 태생이 웹 기반의 프레젠테이션 도구인 만큼 웹에서 유통되는 많은 정보들에 대한 접근이 무척 쉽습니다. 사용자의 로컬 환경에 저장된 이미지 등을 자신의 벙커 계정에 업로드해서 리소스화 하는 것은 당연히 가능하고 북마크릿을 이용해 웹에서 발견할 수 있는 다양한 리소스들을 벙커 계정에 등록할 수 있습니다.


    북마크릿은 자바스크립트 코드를 링크로 가지고 있는 일종의 간단한 앱 입니다. 실제로는 북마크릿을 제공하는 서비스의 특정 자바스크립트를 호출해 다양한 기능을 수행하게 됩니다. 벙커가 제공하는 북마크릿도 마찬가지입니다. 벙커를 통해 프레젠테이션의 리소스로 사용될 다양한 컨텐츠를 북마크릿을 통해 추출할 수 있습니다.

    북마크릿을 추가하기 위해서 벙커의 북마크릿 페이지를 먼저 방문해야 합니다. 물론 벙커 서비스에 먼저 가입하는걸 잊으면 안되겠죠? 북마크릿 주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 https://www.bunkr.me/en/bookmarklet-collect-it/ 해당 페이지 상단에 위치한 "Collect It" 버튼을 브라우저의 북마크 바로 끌어다 놓으면 북마크릿 설치가 간단히 끝납니다. 


    이제 인터넷 서핑을 하면서 프레젠테이션 작업에 필요한 자료를 발견하면 간단히 북마크바에 있는 링크를 눌러주면 벙커 리소스로 필요한 자료를 옮길수 있게 됩니다. 웹 사이트에 따라서 약간의 오류가 발생할 수도 있지만 유튜브 등을 비롯한 주요 서비스에서 이용하는데는 큰 문제가 없습니다. 자세한 사용 방법은 아래의 동영상을 보면 훨씬 이해가 빠를 것 같습니다.


    파워포인트를 이용하는 경우 이렇게 자료를 찾는다 하더라도 프레젠테이션에 넣는 작업도 생각보다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HTML5 기반으로 작업을 하는 벙커는 너무나 쉽게 그런 작업을 할 수 있게 해줍니다. 간편하게 자료를 모으고 구성하고 공유하면 되는 벙커. 프레젠테이션이 이제 결코 어려운 작업이 아니라는 생각이 듭니다.

     
    728x90
© 2019, NoP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