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7/10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Archives
Today
229
Total
3,767,852
관리 메뉴

sentimentalist

인스타그램 다이렉트(Instagram Direct), 친구들과 사진으로 이야기하세요! 본문

IT's Fun

인스타그램 다이렉트(Instagram Direct), 친구들과 사진으로 이야기하세요!

노피디 2013.12.13 13:27
페이스북이 인수한 사진 기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인 인스타그램(Instagram)이 간밤에 큰 기능의 변화를 발표하며 애플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새로운 버전의 인스타그램 앱을 공개했습니다. 인스타그램은 타임라인을 중심으로 팔로워와 팔로잉을 통해 사진을 공유하고 이를 기반으로 관계를 맺어나가는 서비스였습니다. 이번에 추가된 인스타그램 다이렉트(Instagram Direct)는 친구들 중 특정한 사람들과 사진 공유를 하고 이를 기반으로 소통하는 형태의 기능입니다. 

온라인 상에서 사진을 유통하는 서비스 또는 채널은 정말 많습니다. 페이스북은 세계 최대의 소셜 네트워크 플랫폼일 뿐만 아니라 세계 최대의 사진, 동영상 유통 플랫폼이기도 합니다. 여기에 페이스북이 인수한 인스타그램을 합치면 하루에 공유되는 사진과 동영상은 어마어마한 규모에 달합니다. 그런데 최근 이런 사진 공유 시장(?)에 홀연히 나타나 엄청난 세몰이를 하고 있는 서비스가 있었으니, 제 블로그에서도 몇 번 소개했던 스냅챗(Snapchat)이 바로 그것입니다.

 
인스타그램 다이렉트는 사진을 촬영하고 그 사진을 특정한 사용자들에게만 공유한다는 점에서 스냅챗의 공유 방식과 무척 닮아 있습니다.  그러나 스냅챗은 조금 더 가볍게 사진을 보낼 수 있고 보낸 사진은 지정된 시간 이후에 폭파(?)되는 재미가 있어서 10대들을 중심으로 많은 사용자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다이렉트는 그런 가벼움 보다는 사람들이 친한 사람들과 계속 인터렉션(Interaction) 할 수 있는 매개체를 제공한다는 관점에서 접근을 했습니다. 순간을 공유하되 만천하에 공유하는 것이 아니라 소중한 사람들과 추억을 나눈다는 사용자 경험을 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스냅챗이라는 서비스 하나로 많은 사진 관련 서비스들이 변화를 겪고 있는 것 같습니다. 스냅챗과 동일한 무언가를 만들기 위해 다들 노력할 때(우리나라의 서비스, 앱들을 포함하여)  인스타그램은 그런 사진 공유에 대한 니즈를 조금 다른 각도에서 해석하고 거기에 감성을 불어 넣은 것 같습니다. 트렌드를 쫒고 있는 것인지 트렌드에 쫒기고 있는 것인지의 차이가 생각보다 큰 간극이 아닌가 싶은 생각입니다. 인스타그램의 새로운 기능은 지금 앱을 업데이트하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NoPD -
저작자 표시
신고
22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