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러브 위드 푸드(Love With Food), 한달에 한번 좋은 재료로 만든 과자를 받아보자!IT's Fun 2014. 6. 11. 06:40728x90세계의 많은 나라들은 각자 고유의 간식 문화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런 간식 문화는 특히 사무실에서 그 차이를 극명하게 드러내곤 합니다. 우리나라의 경우 사무실에서 먹는 간식이 비교적 제한적입니다. 최근에는 에스프레소 커피머신을 들여놓은 사무실이 많아지긴 했지만 그 외에는 껌이나 캔디 정도가 대부분입니다. 물론 밖에 나가서 뭔가를 사먹는 경우는 논외로 하겠습니다. 반면 미국의 많은 회사들은 수시로 리필되는 드립 커피에서부터 칩(Chips), 도넛 등 다양한 간식꺼리들이 사무실 한켠의 휴게공간에 비치된 경우가 많습니다. 인도의 경우 어느정도 크기가 되는 사무실이라면 차와 커피, 그리고 간단한 스낵을 준비해주는 전담인력이 있는 경우가 많고 과일 등의 간식류를 준비해두는 사무실도 꽤 있습니다.
늘 스낵을 가까이하고 사랑하는 미국 사람들에게 간식은 양과 음을 가지고 있는 애증의 대상입니다. 높은 비만율로 인해 유기농(Organic) 간식이라던가 트랜스지방이 적게 포함된 스낵이 사랑을 받는 것은 대한 적절한 타협점이라는 생각도 들 정도입니다. 오늘 소개해 드리는 간식 스타트업(?) 러브 위드 푸드(Love With Food)는 미국의 간식 문화를 배경으로 하고 있는 간식 구독 서비스입니다.
러브 위드 푸드는 월 10달러의 비용을 내면 한달에 한번씩 자연의 재료를 사용한 유기농, 저트랜스지방의 간식, 스낵을 배달해주는 서비스입니다. 여전히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화장품 구독 서비스(미미박스 등)와 유사하지만 그 아이템이 간식이라는 점이 차이점입니다. 화장품 구독 서비스가 다양한 화장품의 샘플을 매월 받아보면서 빅사이즈(Big Size) 제품에 대한 구매를 유도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러브 위드 푸드 역시 샘플 사이즈의 스낵을 먼저 먹어보고 마음에 드는 제품은 온라인을 통해 큰 용량의 제품 구매가 가능합니다.
러브 위드 푸드는 단순히 샘플 스낵을 구독하고 구매하는 것을 넘어 구독비용의 일부를 결식 아동들을 위해 사용한다는 점을 내세워 사회적으로 의미있는 기부 활동을 하고 있다는 의미를 부여해 주고 있습니다. 좋은 재료로 만든 간식을 먹는 즐거움에 누군가를 도와주고 있다는 흐뭇함이 결합되면서 구독자들의 만족도가 높아질 수 있도록 꼼꼼하게 준비한 부분이 아닐까 싶습니다.
구독형 서비스들은 생산자와 소비자 모두에게 높은 만족감을 줄 수 있는 좋은 모델입니다. 화장품 박스 구독 서비스가 화장품 샘플을 모아서 제공한다는 간단한 아이디어에서 시작될 수 있었던 이유는 화장품 제조사들이 어차피 만든 샘플을 소비자에게 정기적으로 전달해 줄 수 있다면 그만한 마케팅도 없겠다는 생각과 맞물렸기 때문입니다. 스낵 시장은 화장품 시장과 조금 다를 수 있겠지만 유기농 과자를 만드는 회사들 중에는 작은 규모의 회사가 많다는 점을 생각해보면 소비자에게 깊숙히 다가갈 수 있는 좋은 채널이 될 수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소비자는 잘 모르던 제품을 알 수 있으면서 대용량 스낵 구매에 따른 리스크 헷징(!!)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겠지요!
한국에서도 유사한 모델을 가지고 사업을 하는 곳이 있는지 아직 찾아보지는 못했습니다. 그리고 이런 형태의 스낵 구독 서비스가 한국에서 잘 동작할지는 간식, 스낵 시장의 차이가 있기 때문에 단언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화장품 구독 서비스가 유아용품 등으로 확대되었던 기억을 더듬어보면 조만간 유사한 사업모델을 한국에 맞게 만든 스타트업도 나오지 않을까 조심스레 기대해 봅니다. 여러분이라면 월 만원에 좋은 간식을 받아보시겠습니까? ^^
2014/05/28 - 새로운 즉석 카메라 "로모 인스턴트(Lomo'Instant)", 킥스타터(KickStarter)로 성공적인 펀딩!
2014/05/27 - 삼성의 스마트워치 관련 특허등록, 기어(Gear) 차기작엔 어떤 기능이 적용될까?
2014/05/12 - 밀어서 잠금해제! 스마트 도어락 키시(Kisi)
2014/05/07 - 새로워진 구글 맵스(Google Maps) 앱, 이제 우버(Uber)와 함께 한다!
2014/04/15 - 아이들 카시트, 불편함과 편리함, 안전함과 불안함 사이에서 당신의 선택은?
2014/04/02 - 땡처리 항공권의 매력! 대한항공 방콕 주말 5일 왕복항공권을 24만원에!
2014/02/19 - 오피스 2013, 커피 한잔값으로 다섯대의 PC에 다운로드해서 설치할 수 있다면?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