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대학생, 예비대학생이라면 커피 한잔 값으로 오피스365를 준비하세요!
    IT's Fun 2015. 2. 5. 06:40
    728x90

    학생시절 2월은 늘 설레는 달이었던 것 같습니다.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로의 진학도 그랬지만 특히 대학생이 되던 해의 2월은 해방감과 새로운 미래에 대한 설렘으로 잠도 제대로 이루지 못했던 기억이 납니다. 선배들과의 만남과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이 시작되면 "아, 내가 정말 대학생이 되었구나" 하는 생각이 들기도 했지요. 하지만 막상 학기가 시작되면 원서로 진행되는 수업과 스스로 알아서 해야 하는 과제, 자기 계발 등 자유속에 주어진 압박감에 스트레스를 많이 받기도 했습니다. 이제와서 생각해 보는 거지만 대학생이 되던, 또 새로운 학년으로 올라가던 2월에는 준비해야 할 것들이 참 많았는데 그러지 못했던 것 같기도 합니다.


    예전에는 대학교 수업시간에 리포트를 제출하라고 하면 항상 워드나 파워포인트로 과제를 수행하고 출력해서 냈던 기억이 있습니다. 물론 그 당시에도 이메일로 과제를 받는 교수님들이 있긴 했지만 대부분은 수업 시간에 단정하게 출력한 과제물을 내는 것이 일반적이었습니다. 이렇게 리포트를 작성하는데 필요한 도구가 오피스 제품군이다보니 없는 주머니 사정에 학교 컴퓨터실에 설치된 오피스를 이용하거나 비싼 가격부담을 이기지 못하고 어둠의 경로에서 구한 불법 복제품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그럴필요가 전혀 없는 것 같습니다. 소프트웨어에 대한 개념이 웹 기반의 클라우드 소프트웨어, 구독 기반의 라이센스 모델로 전환되는 이유도 있겠지만 이와 함께 소프트웨어 제조사들이 학생용 버전을 저렴하게 내놓으며 불법 사용자를 양산하는 대신 먼 미래의 잠재 고객을 만들어 제품의 사용자가 되길 바라는 전략을 추진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그런 대표적인 곳으로 오피스2013과 향후 출시될 새로운 오피스 버전을 무료 업그레이드를 통해 사용할 수 있는 "오피스365 유니버시티"를 대학생에 대하여 4년간 사용조건으로 99,000원에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99,000원은 1회성 지출로만 생각하면 사실 부담이 없는 금액은 아닙니다만 (회사원인 저에게도 역시 부담스러운 ;;;) 4년동안 소프트웨어에 대한 무상 업그레이드와 웹 기반의 오피스와 스마트 기기용 어플리케이션에서 완전한 편집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는 생각을 해보면 오히려 저렴하다는 느낌입니다. 48개월이라는 숫자로 초기 구독 금액을 나누어보면 약 매월 2천원 정도의 지출이라는 계산이 가능합니다. 이디야의 따뜻한 아메리카노 한잔이 2,800원임을 감안하면 느낌이 확 달라지지 않으신가요?


    오피스365 유니버시티 버전 자세한 정보 확인해보기 [바로가기]




    학생용 버전인만큼 일반 버전에 비해 독특한 조건들이 있습니다. 앞서 이야기 했던 4년간의 사용권리와 더불어 집에서 뿐만 아니라 학교에서도 오피스를 사용해야 하는 생활패턴을 감안하여 컴퓨터(PC 혹은 Mac, 태블릿을 포함하여...) 2대와 스마트폰 2대에서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수 있는 권리가 주어집니다. 예를 들면 집에 있는 데스크탑에 오피스를 설치하고 학교에 가지고 다니는 노트북에 오피스를 설치할 수 있고 스마트 폰에서도 오피스 앱을 통해 편집을 포함한 풀 버전의 기능을 쓸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또한 심리스(Seamless)한 작업 공간으로서 활용할 수 있는 원드라이브(OneDrive) 1TB 를 이용해 언제 어디서든 리포트를 작성하고 팀별 과제를 공유할 수 있도록 클라우드 스토리지를 제공해주니 이 또한 대학생들에게 유용할 수 밖에 없는 옵션이 아닐까 싶습니다. 지속적인 업데이트라는 항목은 오피스365는 항상 최신 버전의 오피스(현재는 2013 버전이죠!)로 업그레이드 하는 것이 무상 제공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4년동안 한달에 2천원 남짓한 비용으로 누릴 수 있는 혜택으로는 나쁘지 않다는 생각인데, 여러분들은 어떠신가요? 대학생이라면 지금 이 혜택을 마음껏 누려보시기 바랍니다!


    한달 2천원으로 4년 대학생활동안 오피스365를 마음껏 이용하세요 [자세히 살펴보기]



    728x90
© 2019, NoP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