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s Fun2015.03.31 06:40

애플워치에 대한 기사들이 많아지는 가운데 기존 애플샵이 아닌 애플워치 전용 애플스토어가 오픈할 예정이라는 소식이 애플 공식 웹사이트에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애플워치 전용 애플스토어는 일본의 번화가 가운데 하나인 신주쿠(Shinjuku)에 위치한 이세탄(Isetan) 백화점에 입점할 예정이며 공식 오픈은 4월 10일(금) 오전 10시 30분입니다. 애플스토어는 그동안 애플의 모든 제품들을 다루는 곳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었지만 이번 스토어 출점으로 인해 애플워치는 독립된 애플스토어 전략을 가져갈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애플이 애플워치를 어떤 기기로 바라보느냐에 대한 이야기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최근 애플의 행보는 스마트 기기로 자리메김하는 것 보다는 악세사리 내지는 잡화의 일종으로 고가의 소비재가 되기를 바라는 것이라는 인상을 주기에 충분해 보입니다. 애플워치를 통해서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등으로 만들어냈던 엄청난 매출과 이익을 바라는 것이 아니라 기존의 유명 브랜드들이 주었던 것처럼 애플워치라는 이름 자체가 하나의 브랜드가 되고 패션의 아이템이 되기를 바라는 듯 합니다.






그동안 애플스토어가 위치하는 곳이 사실 번화가가 아닌 곳은 없었습니다만 번화가인 신주쿠 복판의 엄청난 유동인구가 있는 이세탄 백화점에 애플워치 전용 애플스토어가 자리잡는다는 것은 애플이 애플워치에 대해 바라는 바를 보다 명확하게 보여주는 것 같기도 합니다. 아직 다른 지역에 애플워치 전용 애플스토어가 들어선다는 이야기를 찾아보지는 못했지만 왠지 조만간 유럽의 유수한 나라를 중심으로 애플워치 전용 스토어들이 들어선다는 소식이 들리기를 기대해 봅니다.



애플워치 전용 스토어는 표기법이 다르네요!


일본 애플 공식 웹사이트에서 애플워치 전용 애플샵 정보 확인해보기 [바로가기]



저작자 표시 비영리
신고
Posted by 노피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