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애플 신제품 발표, 아이폰SE 로 돌아온 4인치 아이폰 단말
    IT's Fun 2016. 3. 22. 06:41
    728x90

    애플의 신제품 발표 이벤트가 한시간여의 짧은 행사로 막을 내렸습니다. 시장에 루머로 나와 있던 대부분의 이야기들을 확인하는 자리여서 다소 아쉬운 감이 없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애플은 길지 않은 시간동안 임팩트가 크지는 않았지만 많은 신제품 업데이트를 내놓았고, 늘 애플이 해오던 것처럼 회사의 철학과 가치를 보여주고자 하는 노력이 보였습니다. 환경과 자원에 관한 화두를 던지는 키노트 초반의 리사이클링(Recycling) 이야기는 과하지 않고 차분한 분위기를 만들어 냈습니다.


    차분한 분위기 속에서 면학 분위기(?)를 한껏 고취시키려는 듯 리서치킷(Research Kit)과 케어킷(Care Kit)을 소개하면서 단순히 이윤만을 추구하는 기업이 아니라 다양한 사회적인 활동과 인류를 위한 활동에 관심을 갖고 있으며 물심양면적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는 뉘앙스를 풍겼습니다. 애플이 아닌 다른 기업에서는 좀처럼 보기 힘든 이벤트의 시작이 아닐까 싶은 생각을 다시 한 번 해볼 수 있었습니다. 본격적인 애플 제품 라인업의 소개는 애플 워치에서 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애플 워치는 가격 인하와 새로운 시계줄의 소개가 전부였습니다. 새로운 버전의 애플 워치가 나오지는 않았고 취향에 따라 선택의 폭이 더 넓어진 밴드의 소개가 주를 이루었습니다. 가격 인하에 대한 이야기도 나왔지만 트위터 타임라인에 따르면 타겟(Target)과 같은 대형 유통 채널에서는 간헐적인 행사로 제공되던 가격대라 어떤 메리트가 있는지 모르겠다는 반응도 일부 있었습니다. 이어서 소개된 애플TV 에서는 몇 가지 재미있는 사실들이 소개되었는데요, 생각보다 많은 앱들이 애플TV 용으로 이미 준비가 되었고 사용자 입장에서 자유도가 무척 높아진 것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애플TV의 뒤를 이어서 오늘의 가장 하이라이트였던 4인치 아이폰 단말의 소개가 시작되었습니다. 여전히 아이폰을 이용하는 많은 사람들이 4인치대의 작은 단말을 쓰고 있다는 사실과, 중국을 비롯한 이머징 시장 혹은 아이폰 단말을 처음 쓰기 시작하는 사람들이 4인치 대의 단말을 찾는다는 데이터를 근간으로 아이폰6S 급의 성능을 가지고 있지만 크기는 그대로 유지한 아이폰SE 를 소개했습니다. 따로 버전 넘버가 없이 SE 가 붙은 이름형태인데요 SE 가 어떤 의미인지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성능 관점에서는 아이폰6S 와 대등하고, 3D Touch 를 제외한 애플페이 등 거의 모든 기능들이 그대로 녹아들어갔습니다. 가격대가 조금더 저렴했으면 좋았겠습니다만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성능은 대등~


    애플페이도 되요!!


    애플페이는 현재 5개국에서 런칭!


    3D Touch 만 빼고 다 넣어봤습니다 - 애플왈


    마지막으로 소개된 디바이스는 역시 시장에서 루머로 널리 퍼졌던 9.7 인치의 화면을 가진 아이패드 프로의 새로운 버전입니다. 기존 12인치대의 단말이 "너무 크다"는 평이 많았던 것을 의식한 것일까요? 9.7 인치 단말이 실제로 출시되어 3월 말부터 배송을 시작한다고 합니다. 기존 12인치 대역의 제품을 제외한 대화면 아이패드 사용자들을 일부 흡수하면서 (본인들의 의지로는) 5년 이상되어 슬픔을 자아내고 있는 윈도 데스크탑 시장을 공략하려는 "꿈"을 가지고 있는 듯 합니다. 아이패드 프로 9.7 인치는 뭔가 확실한 강점을 가지지는 못한 제품으로 보여집니다.




    iOS 9.3 과 아이폰을 포함한 아이패드까지 계속 초반부터 이야기 하던 것은 더 다양하고 강력해진 센서를 이용하여 보다 나은 화면 출력물을 보여준다는 점이었습니다. 주변 조명에 맞추어 편안하게 화면을 볼 수 있도록 하는 것, 그리고 파란 빛깔에 대한 조절을 통해 편안한 밤을 보낼 수 있게 해주겠다는 그들의 배려. 확 와닿는 부분은 아니었지만 일종의 소소한 튜닝으로 사용자를 배려한다는 인상정도로 생각되었습니다. 


    애플의 새로운 제품들은 무언가 대단한 변화를 보여준 것은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늘 그러했듯 시장에서 필요로 하는 것으로 판단한 제품들을 포지셔닝하여 내놓았고 이들에 대한 시장의 반응으로 그들의 선택이 검증되어질 것으로 생각됩니다. 확실히 아이폰SE 는 매력적인 위치를 차지할 것으로 생각되고 생각보다 탄탄하게 생태계를 꾸려나가고 있는 애플TV도 인상적이었습니다. 다소 아쉬웠지만, 다음 이벤트는 새로운 애플 캠퍼스에서 진행된다고 하니... 그때를 대비하여 깜짝 놀랄만한 변화들을 숨겨 둔 것으로 이해해보려 합니다!




    728x90
© 2019, NoP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