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7/09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Archives
Today
3,246
Total
3,739,313
관리 메뉴

sentimentalist

오사카/교토 가족여행, 카이유칸 - 고래상어가 있는 세계 최대의 수족관 본문

Trouble? Travel!/'16 Japan (Osaka-Kyoto)

오사카/교토 가족여행, 카이유칸 - 고래상어가 있는 세계 최대의 수족관

노피디 2016.08.15 09:58

제목을 적으면서도 "과연 카이유칸이 여전히 세계 최대일까?" 하는 의구심을 떨치긴 힘들었습니다만, 일단은 널리 알려진 것처럼 "세계 최대" 라는 수식어를 그대로 썼습니다. 절대적인 면적이 중헌것인지, 아니면 구성을 잘 해놓았는지가 중요한 것인지에 따라 "최대"를 붙이기 나름이겠습니다만 조금은 비싼 비용을 지불했지만 만족도 측면에서 "최대"라는 수식어가 아깝지 않은 곳이 오사카의 카이유칸 수족관 입니다. 물론 수족관에서 바다 생물을 관찰하는 것에 취미가 없다면 추천드리고 싶지는 않습니다 ^^


캡틴라인 선착장을 내려오면 바로 보이는 큐브 형태의 건물이 카이유칸 수족관입니다. 입장료가 다소 비싼 편인데요, 어른은 2300엔, 아이는 1200엔의 입장권을 구매해야 합니다. 주유패스를 가지고 있다면 함께 수령한 종이 책자에 100엔을 할인해주는 쿠폰을 이용해 경비를 아낄수도 있습니다. 다만 이 쿠폰을 사용하면 현금으로만 입장권을 살 수 있다는 점 유념하셔야 겠습니다! 땡뼡에서 잠시 기다려 티켓을 구매하고 카이유칸 구경을 시작했습니다.




세계의 각 수족관들은 다른 수족관에서 볼 수 없는 어종이나 생명이 있다는 점을 많이 홍보하곤 합니다. 카이유칸 역시 마찬가지인데요, 이곳에는 고래상어가 있어서 방문한 아이들의 이목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고래상어라고 해서 굉장히 클 것이라고 생각했었는데, 그렇게 크지는 않더군요. 그래도 책속에서만 보던 고래상어를 직접 본 아이들의 반응은 100점 만점에 100점이었습니다. 


카이유칸은 중심이 되는 수조가 맨 위에층부터 지상까지 이어지는 독특한 구조로 위에서부터 천천히 걸어 내려오면서 관람하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때문에 아까 봤던 물고기가 아래에서 또 발견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수족관에 있는 생명들에게도 확실히 상당히 자유로움을 보장해주는 구조라 스트레스가 덜하지 않을까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이들이 더 꼼꼼히 관람할 수 있게 해주는 것은 바로 스탬프! 곳곳에 준비된 스탬프를 열심히 찍으면서 관람하다보면 다리 아픈줄 모르고 관람하더군요. 중간중간 편하게 앉아서 물고기를 구경할 수 있는 곳들이 많아 사실 관람이 그렇게 힘들지는 않았습니다. 바깥의 땡볕을 생각하면 시원한 에어컨 역시 더 오랫동안 머무르고 싶다는 간절함을 느끼게 해줄 정도였구요. 중간에 봤던 희안한 종류들을 다 기록해 두지 못한게 좀 아쉬웠습니다. 



이 친구 이름이 뭐였더라...


내리막길을 따라 물 높이가 달라지는게 보이시죠?


고래상어!!


아쿠아플라넷의 개복치보단 작지만 여러 마리가 함께~!





수족관을 빙글빙글 돌면서 내려오다보면 자유롭게 위 아래로 헤엄치는 돌고래 가족도 볼 수 있습니다. 확실히 활발한 어종의 경우는 수직으로 넓게 만들어진 수조가 무척 즐거운 모양입니다. 수조 아래까지 내려갔다가 힘차게 물 위로 솟구쳐 오르면서 공중에 메달아둔 풍선을 가지고 노는 모습은 특히나 인상적이었던 것 같습니다. 한국어로 된 설명이 많지 않아 관람이 좀 애로한 점도 있었고, 한국의 수족관들처럼 아주 화려하지 않아 아쉬웠지만 수족관에서 살고 있는 생명체들을 더 생각한 구성이었고 보는 것 만으로도 즐거운 곳이 수족관이기 때문에 만족도는 무척 높았습니다. 





이렇게 카이유칸을 관람하는데에는 1시간 반정도 걸렸던 것 같습니다. 얼마나 더 꼼꼼히 보느냐에 따라 시간차이는 있겠지만 일정을 잡을때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아이들과 함께 여행을 왔다면 다소 비싼 가격이지만 한번 가봐도 아쉽지 않을 정도입니다! 일본 오사카의 카이유칸 관람기였습니다. 관람을 마친 우리 가족은 같은 블럭에 위치해 있는 덴포잔 대관람차를 이용하기 위해 이동했습니다~!


호텔스닷컴에서 일본 오사카 유니버셜 시티 주변 호텔 할인 예약하려면? [바로가기]



저작자 표시 비영리
신고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