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야후, 실적 발표가 M&A에 미칠 영향
    IT's Fun 2008. 10. 22. 13:43
    728x90
    이미 시장은 예상했던 내용이 발표가 되었다. 전년 동기 대비 1%의 매출신장과 순이익 64% 감소. 그래서일까, 시장의 반응은 수긍하는 듯 한 분위기였다. 장중 5 ~6 % 정도 떨어졌던 주가는 시간외 거래에서 급등세를 보이며 종가 기준으로 6% 정도 상승 마감했다.

    광고부문에서 구글과의 제휴가 독과점과 관련되어 지지부진한 상황에서 매출 증가세 둔화와 순이익의 감소는 주주들에게 많은 고민거리를 안겨줄 것 같다. 연초 마이크로소프트가 제안했던 주당 33달러의 인수 제안과 비교해 볼 때 50% 이상 주가가 떨어져 있는 상황을 어떻게 받아들일지 주목이 된다.

    애널리스트들은 악화될 만큼 악화된 상태에서 더이상 나빠질 점을 찾기 힘들다고 이야기 하고 있다. 4분기에 원가 절감을 위한 인력 감축이 이미 발표가 되었고 시장의 불안도 서서히 바닥에 도달했다는 이야기들이 슬슬 오가고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제리양이 더 확실한 변화와 체질개선을 보여주지 못하면 언제든 M&A 이야기는 다시 불거져 나올 수 있는 상황인 것 같다.

    전주에 발표된 구글의 실적이 예상치를 뛰어넘는 결과였다는 것을 감안할 때, 야후가 설자리가 점점 좁아지는 것이 아닌가 싶은 생각이 많이 든다. 마이크로소프트는 PDC 2008을 앞두고 많은 이야기들이 오가며 주가가 크게 국제 정세에 영향받지 않은 것도 관전 포인트가 될 것 같다.

    삼성전자가 전략적으로 발표했던 Sandisk 인수도 철회되었다는 뉴스가 나왔는데 (Sandisk도 3/4 분기 손실폭이 확대된 것을 감안한 행보일까.), 경제가 튈 방향을 예측하기 어려운 상황에서 M&A 설이 있는 기업들의 행보가 주목되는 2008년 4/4 분기가 되지 않을까 싶다.

    시장에서는 강한자가 살아남는게 아니라, 살아남은자가 강한 것이니까.

    - NoPD -
    728x90
© 2019, NoP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