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윈도우 7, 마우스 오른쪽 버튼의 비밀
    IT's Fun 2009. 2. 9. 22:59
    728x90
    윈도우 7에는 많은 매력적이고 멋진 기능들이 추가되어 있습니다. 주요한 기능들은 이미 너무 많은 블로거 분들께서 포스팅해 주신 내용이라 구차하게 ^^;; 따라 포스팅은 하지 않으려고 생각 중입니다만, 오늘 발견한 (혹은 다들 아시는) 발칙한 기능이 있어서 소개해 드립니다.


    일반적으로 윈도우의 파일이나 폴더, 바로가기 아이콘 등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보실 수 있는 Send To 메뉴입니다. 바탕화면에 바로가기 만들기 라던가 특정한 외장 디스크에 파일을 옮기는 용도로 종종 쓰이는 기능이지요. 윈도우 7 에서는 이 기능이 한층 강화되었습니다.


    파일이나 폴더에서 shift 키를 누르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이전에 보지 못하던 많은 폴더들이 팝업 메뉴에 등장한 모습이 보입니다. Searches 로 보내면 아마도 바로 검색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게 전부가 아닙니다 :-)


    시작버튼을 누르고 통합검색 창에 shell:sendto 라고 한번 쳐보세요. Send To 를 눌렀을 때 팝업되는 목록을 추가 / 삭제할 수 있는 탐색기가 화면에 뜨는 걸 보실 수 있습니다. Send To 에 추가하고 싶은 폴더의 바로가기나 프로그램들을 이곳으로 한 번 끌어놓아 보겠습니다.


    노피디는 간단히 폴더 바로가기를 Drag & Drop 해서 Send 메뉴에 추가해 보았습니다. 이렇게 추가되는 항목은 Shift 를 누르지 않고 그냥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렀을 때 나오는 Send To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사진과 동영상을 저장하는 폴더의 바로가기를 Send To 메뉴에 추가했습니다. 참 쉽죠? ^_^ 간단하지만 강력하고 편리한 기능이라는 생각이 팍팍! 듭니다. 한 번 써보고 싶으시면, 지금 바로 윈도우 7 베타버전을 설치해 보세요!

    - NoPD -
    728x90
© 2019, NoP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