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독특한 건축물이 가득한 싱가폴, 에스플러네이드 가봤니?
    Trouble? Travel!/'05,'11 Singapore 2009. 12. 23. 07:30
    728x90
    싱가폴은 참 현대적인 도시입니다. 중국에서 넘어온 문화와 느낌에 전세계에서 조금씩 가져온 듯한 감성이 뒤섞인 곳. 생활 뿐만 아니라 건물의 모습들에서도 이런 것들이 참 많이 느껴집니다. 건축을 전공하는 후배 하나가 싱가폴에 갔던 적이 있었습니다. 그 친구가 하던말중 이런 말이 있습니다. " 형, 여기는 참 어수룩 한것 같으면서도 매력적인 건물들이 많은 것 같아요 "

    아주 세련된 동네는 분명 아닙니다. 건축의 기억('ㄱ')도 모르는 NoPD 가 보기에도 그닥 세련되었다거나 건축물이 대단히 훌륭하다고 느껴지지는 않으니까요. (물론 난개발의 표상, 대한민국 코리아 보다는 훨씬 나은거 같습니다만 ;;;) 그럼에도 독특한 건물들과 시대를 초월한 하이브리드, 퓨전이 느껴지는 건물이 참 많은 곳이지요.

    너무 유명해서 말을 꺼내기도 민망한 곳, 에스플러네이드. 공연장으로 사용된다고 하나 막상 그 안에 들어가본 한국 사람은 찾아보기 힘든 명소, 에스플러네이드. 그 야경을 보기 위해 싱가폴 강을 따라 한참을 바다쪽으로 걸어 나갔습니다.


    멀리서 바라본 에스플러네이드는 인공 요새와 같은 느낌입니다. 건물 전체를 뒤덮고 있는 조명이 주변의 다양한 조명에 묻혀 눈에 딱히 띄지는 않지만, 전세계 어디에서도 찾아보기 힘든 참 독특한 디자인입니다. 에스플러네이드의 디자인은 과일의 왕이라 (...왜 그렇게 불리우는지 아직까지 잘 이해를 못하겠지만...) 불리우는 " 두리안 " 의 모습을 따온 것이라고 합니다. 네이버에서 검색해 보시면 적나라하지만 유혹적인 문구가 두리안에 대한 묘한 인상을 갖게 하는군요.


    우훗. 천국의 맛과 지옥의 냄새를 모두 가지고 있는 과일. 사실 표현으로 딱~ 와닿는 분이 계실지 모르겠습니다. 하도 이런 말을 궁금해 했던 같이 출장간 과장님께 두리안 생과일 쥬스를 사드려 본적이 있습니다. 결과는? 정확히 두모금 먹고 버리셨습니다 ;;; 그만큼 쉽지 않은 과일이라는 말이겠지요? 허나, 익숙해지면 그 마력에서 빠져나올 수 없다고 합니다.

    에스플러네이드 감상하시면서... 두리안을 드셔보시고 싶으신 분들은 오픈마켓에 수입해서 파는 분들이 꽤나 많으니 (인근 마트에 가셔도... 냉동 코너에서 찾으실 수 있습니다 ㅋ 냄새 한번 일단 맡으시는거 강추...) 한번 드셔보시길!

    - NoPD -


    728x90
© 2019, NoP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