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트위터, 이제 Update 가 아니라 Tweet 입니다
    IT's Fun 2010. 3. 12. 11:00
    728x90
    많은 분들이 트위터를 애용하고 계십니다. 특이한 것은 웹으로 접근하시는 분들보다 전용 클라이언트나 SNS 통합 클라이언트로 접근하시는 경우가 많다는 것이지요. 이미 서드파티에서 개발한 많은 클라이언트에서는 " Tweet " 이라는 단어를 트윗을 올릴때 용어로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다만 트위터 공식 웹사이트에서는 계속 Update 라는 단어가 사용되고 있었습니다. Retweet 같은 단어들이 서드파티 어플리케이션에서 거꾸로 웹 사이트에 적용 / 반영된 사례가 있었기에 " 언젠가 Update 도 Tweet 으로 바뀌지 않을까? " 하는 생각을 하곤 했습니다.

    그런데, 어제 (추정) 부터 정말로 이 일이 일어났습니다. 웹사이트 상단의 포스트 영역에 있던 Update 버튼이 Tweet 으로 이쁘게 바뀌었더군요.


    이쁩니다. 이제 뭔가 트위터가 된 것 같은 기분이랄까요? 포스트를 하기 위해서 " Update " 라는 조금 애매한 (SQL 입장에서 보면 Insert 가 되었어야 ;;;;) 단어가 사용되었었는데 이제 제자리를 찾은 것 같은 기분입니다. 유명 영어 사전에 어떻게 등재되어 있는지는 모르겠으나, 위키피디아에 따르면 Tweet 은 이미 동사로 인지되고 있습니다.


    트위터에 포스트하는 행위를 Tweet 이라고 한다는 정의가 있네요. 눈에 더 가는 것은 1971년생 R&B 싱어송라이터 Tweet 이라는 사람이 있다는 것 ;;; 여튼, 트윗의 작지만 즐거운 변화 소식 전해드렸습니다. :-)

    - NoPD -
    728x90
© 2019, NoP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