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이폰4 예약은 했는데, 범퍼는 어떻게 받지?
    IT's Fun 2010. 8. 19. 08:50
    728x90
    엊그제 KT 표현명 사장이 트위터에서 " 범퍼는 애플 정책에 따를 뿐 " 이라는 논조의 트윗을 올려 논란이 됐었지요? 오늘 범퍼를 어떻게 받아야 하나 정보를 조금 찾다 보니 이 말이 틀린말이 아니라는 결론을 내릴 수 있었습니다. 이미 아이폰4가 출시된 국가에서 범퍼는 어떻게 제공되고 있는 것일까요? 우선 애플의 웹사이트에 공지된 내용을 보겠습니다. UK (United Kingdom) 사이트이지만 전세계 공통의 정책이라 보시면 됩니다.

    - 바로가기 : http://bit.ly/9Ie4xa

    웹사이트 이동하기 귀찮으신 분들을 위해 내용을 간략히 번역하자면 이렇습니다. 우선 범퍼를 받으려면 " 아이폰4 케이스 프로그램 " 앱을 앱스토어에서 받으셔야 합니다. 받은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하면 범퍼 혹은 서드파티에서 제조한 케이스를 선택하고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당연히 iTunes 계정을 만드신 상태라야 신청이 가능하겠지요? 처음 애플의 앱스토어 가능 제품을 구매하신 분들이라면 계정을 먼저 만들어야 할 것 같습니다.


    아직 한국 앱스토어에는 이 어플리케이션이 등록되어 있지 않아서 다른 나라의 앱스토어를 찾아보았습니다. 홍콩에 먼저 출시가 되어 앱이 등록되어 있었는데요, 지원하는 언어에 이미 한국어가 들어가 있는 것으로 보아 한국 출시 시점에 앱도 Available 로 바뀌어 서비스 될 것 같습니다.


    애플에서 제조하여 공급하는 범퍼 이외에 서드파티에서 제공하는 케이스도 선택할 수 있다는 점은 큰 장점인 것 같습니다. 아이폰4 의 안테나 문제로 제공되기 시작한 애플리케이션이지만 대부분의 아이폰 사용자들이 케이스를 별도 구매해서 사용한다는 것을 생각하면 무상 제공되는 것도 하나 받고, 정 마음에 안들면 케이스 별도로 하나 살 수 있다는 장점아닌 장점이 될 것 같습니다.

    아이폰을 처음 구입하시는 분들을 위해 미국계정 만드는 방법을 조만간 포스팅 하겠습니다. (오늘 하려고 했는데 미국계정 가입이 막혀있는 상태네요) 미국 계정을 만드시고 나면 유료 앱 결재 문제가 걸리는데, 미국 신용카드만 가능하기 때문에 늘 유료앱 결재가 문제가 됩니다. 하지만 기프트 카드를 구매해서 등록하시면 유료앱 결재도 가능하니 저렴하게 기프트 카드 구매하시는 링크 공유해 드립니다 :-)


    2010/07/26 - [IT's Fun] - 아이튠즈 기프트카드를 가장 싸게 사는 방법은?

    - NoPD -
    728x90
© 2019, NoP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