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이폰4에서 SKT의 무료 WiFi 를 편안하게 이용해보자!
    IT's Fun 2010. 9. 11. 19:21
    728x90
    지난주에 트위터로 @Premist 님과 T WiFi Zone 의 불편함 (주민번호로 매번-_- 인증하는...)에 대해서 이야기를 잠깐 한적이 있습니다. 자사 고객이 아니라서 기본적으로 인증이 안되는 것이기도 하고 보안을 위해서 그런 조치가 나쁜것은 아니라고 생각은 했습니다만, 한번 인증후 일정시간이나 기간 유지되는게 아니라 잠시 WiFi 를 안쓰다가 다시 쓰려고 하면 또 인증을 요청해서 조금 짜증스럽긴 했습니다.

    조금 더 편안하게 사용할 방법이 없나하고 SKT 의 T World 웹사이트에 접근을 해보니 NETSPOT 이 그러하듯 MAC 주소를 사전에 등록해서 사용하는 방법이 있었습니다. 괜히 타박해서 조금 미안한 생각도 들더군요 ^^;; 다만 보안이 안되고 어쩌고 저쩌고... 경고성 멘트가 많이 보여서 그다지 유쾌하지는 않더군요! 그래도 NETSPOT, QOOKnSHOW 존이 커버하지 못하는 곳에서 원활한 WiFi 사용을 위해서 iPhone 3GS 를 위한 MAC 등록방법 정리해 봅니다.


    SKT 의 T World 사이트에 로그인을 하고 상단의 " 고객센터 " 메뉴를 보시면 " T 와이파이 존 " 이라는 서브메뉴가 보입니다. 여기를 누르고 들어가면 위와 같은 간단한 안내멘트가 나옵니다. 보안이 안되니... 타 이통사 사용자나 올해 7월 이전에 WiFi 가능한 SKT 단말을 개통한 경우 알아서 쓰라는 것이 요지!


    하단에 안내를 더 살펴보면 MAC 등록을 하는 경우 자동인증을 할 수 있다는 안내가 있습니다. 이것을 해두지 않으면 계속 주민번호를 이용해서 인증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최근 네이트온 MAC 주소 수집 사태등으로 기분이 껄끄럽지만 WiFi 를 위해서 MAC 을 등록하도록 하겠습니다 ㅜ


    방법은 의외로 간단합니다. 단말의 Mac 주소를 확인하여 그냥 입력해넣고 구분하기 위한 설명을 입력하고 " 추가 " 버튼을 누르는 것이지요. 변경, 삭제도 간편한 것은... NETSPOT 의 그것보다 훨~ 나은 것 같다는 생각도 듭니다. ^^

    자, 저는 아이폰3GS 유저이기 때문에... 다른 단말이나 PC 는 넘어가고 아이폰의 Mac 주소를 확인하는 방법을 간단히 스샷으로 알아보겠습니다. 뭐 이미 다들 아시는 내용일지라... 설명을 하는 것이 조금 민망하기는 하군요!


    단말의 " 설정 " 앱을 실행하면 위와 같이 화면이 뜹니다. 이 중, 좀처럼 들어가 볼 일이 없는 " 일반 " 을 누질르고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 일반 " 메뉴에는 정말로 " 일반 " 적인 내용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


    이곳에 들어오면 최초 설정만으로 다시는 변경할 일 없는 것들이 가득한데요, 그 중 애매모호한 문구인 " 정보 " 를 선택해서 단말의 깊은 세계로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깊다고 해봐야... 윈도우 환경에서 속성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지만요 ㅎ.


    바로 저기에 있습니다 :-) 이제 T 와이파이 존 에서도 즐겁게!! 와이파이를 즐기시기 바랍니다~!

    미국계정으로 앱스토어 유료결재가 어려우시다면? 기프트 카드로 결재해 보세요!
    2010/07/26 - [IT's Fun] - 아이튠즈 기프트카드를 가장 싸게 사는 방법은?


    - NoPD -

    728x90
© 2019, NoP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