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종일 인터넷 익스플로러 9 으로 온 동네가 시끄러운 것 같습니다. 저 역시 주 브라우저를 IE9 으로 변경하여 사용하고 있는 중이구요. 텍스트 기반의 웹사이트를 사용하는데 큰 문제가 없던차에 문제가 발견되어 조금 확인을 해보았습니다. 문제는 플래시가 도배된 한국 사이트들을 네비게이션 하면서 1) 메모리 점유율이 급증하고, 2) 이에 따라 브라우저가 버벅거리며 죽는 현상 이었습니다.
한참 혼자서 이리저리 고민하다가 괜히 깔았나 싶은 생각도 들더군요. 왠만해선 베타버전을 안쓰는데 딱 한번 설치한게 이러면 안되는데 하는 생각도 했습니다. 한편으로는 이런 상태인데 자신있게 공개했을리는 없다는 생각도 들어... 한국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에반젤리스트로 활동중인 황리건 차장님께 (@HRG) 관련한 문의를 던져 봤습니다.
역시 방법은 있었습니다. 오늘 인터넷 익스플로러 9 발표와 함께 Adobe 에서도 Square 라는 새로운 플래시 플레이어의 Preview 버전을 발표 했더군요. Beta 버전과 Preview 버전을 같이 사용한다는게 조금 이상하긴 했지만 밑져야 본전 설치를 해봤습니다. 결과만 먼저 말씀드리면 앞서 말씀드린 모든 문제점이 해결됨과 동시에 기존 플래시 플레이어 보다 조금 더 가벼운 느낌이었습니다.
아직 공식 프로덕트로 발표된 제품이 아니기 때문에 Adobe Labs 에 접속하셔서 다운로드를 받아야 합니다. 다운로드 받는 경로는 (
http://labs.adobe.com/downloads/flashplayer10.html) 좌측과 같습니다. 플래시 플레이어로 IE9 설치이후 속을 썩고 계셨다면 Adobe Square 설치로 문제를 해결해 보시기 바랍니다.
2010/09/16 - [IT's Fun] - 인터넷 익스플로러 9, 무엇이 달라졌을까?
2010/09/16 - [IT's Fun] - 새로운 브라우징의 세계, 인터넷 익스플로러 9 베타 (Internet Explorer 9 Beta) 공개
- NoP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