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페이스북 앱 - 내가 돌아다닌 세계는? (Where I`ve Been)
    IT's Fun 2010. 9. 24. 08:12
    728x90
    세계에서 가장 큰 앱 시장은 어디일까요? 아마도 대부분 애플의 앱스토어를 떠올리실 겁니다. 하지만 이보다 더 큰 시장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페이스북 입니다. 애플리케이션 갯수 면에서나 사용자 면에서 페이스 북은 애플의 앱스토어를 능가한지 오래입니다.

    물론 두 앱 시장의 크기와 사용자를 단적으로 비교하는 것은 큰 의미가 없을수도 있습니다. Objective C 를 기반으로 하는 Native App 을 중심으로 하는 애플의 앱스토어와 기존 우리가 너무나 익숙하게 잘 알고 있는 HTML, 자바스크립트, 서버사이드 언어로 개발된 서비스, 플래시를 중심으로 하는 페이스북의 앱은 분명 차이가 있습니다.

    하지만 무시할 수 없는 것은 페이스북, 애플 모두 HTML5 에 상당한 투자를 아끼지 않는 다는 점이고 시간이 얼마나 걸릴지 정확히 알 수는 없지만 Native App 이 차지할 수 있는 포션과 Web App 이 차지할 수 있는 포션은 분명 다르니까요. ^^

    그래서 새롭게 연재를 시작하려고 합니다. 페이스북에서 서비스 되는 다양한 앱들을 알아보고 사이사이 FBML, F8 과 같은 부분에 대한 연재를 제 옆동네 블로그 Cloud Computing Ondemand 에서 소개할까 합니다. (http://ondemand.tistory.com)


    페이스북의 Where I`ve Been 어플리케이션은 탭에 추가되는 형태의 어플리케이션으로 내가 세계 어느 동네를 돌아 다녔는지 표시하고 즐길 수 있는 앱입니다. 탭에 추가되면 Compare Your Map 기능을 통해 친구의 맵과 누가 더 많은 곳을 돌아다녔는지 비교도 할 수 있습니다. 내가 돌아다닌 곳을 추가하기 위해서는 애플리케이션 화면으로 이동하여 Map & Passport 메뉴에서 추가/삭제 할 수 있습니다.


    내가 가봤던 곳, 살았던 곳 혹은 가보고 싶은 곳으로 지정하면 색깔이 달라지게 됩니다. 이런 설정을 통해 지도를 완성하고 프로필 페이지에서 탭으로 공유하면 친구들과 지인들이 지도를 보고 좋은 정보를 제공할 수도 있고 또 정보를 친구에게 전달해 줄 수도 있을 겁니다. 제 경우는 나름 여기저기 돌아다녔다고 생각했는데 전세계의 6% 정도 밖에 못가봤네요

    페이스북을 하신다면 Where I`ve Been 앱을 이용해서 저와 세계 여행 자웅을 겨루어 보시는 건 어떨까요? (6% 따위가 도발하고 막 이럽니다) 제 페이스북 주소는, http://www.facebook.com/nopdin 입니다. :-)

    [ 어플리케이션 URL : http://apps.facebook.com/whereivebeen (Where I`ve Been) ]

    - NoPD -
    728x90
© 2019, NoP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