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 아쉬운 마이크로소프트 다운로드 사이트 실버라이트 버전
    IT's Fun 2008. 1. 3. 15:47
    728x90

    Visual Studio 2008 트라이얼 버전을 받아볼까 하고 마이크로소프트 다운로드 사이트를 오랜만에 방문했다. 별 생각없이 화면을 보고 있는데, 실버라이트로 제작된 다운로드 사이트가 있다는 링크가 보이는 것 아닌가? 어떻게 만들었을까 궁금해서 한번 방문해 보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전형적인 윈도우 비스타 삘이 나는 화면 디자인이 우선 눈에 띈다. 우측 실버라이트 CI 아래에 위치한 다운로드 사이트 들어가기 버튼을 누르니 페이지 전체가 실버라이트로 제작된 페이지가 뜬다. 생각보다 느리지 않은 속도가 인상적이다.

    화면 구석구석의 버튼을 하나씩 눌러보는데 이미 많이 알려진 것 처럼 자바스크립트를 통하여 실버라이트의 제어가 이루어 지기 때문에 Flex로 구성된 사이트(예> CGV 예매시스템)를 쓰는 것보다 훨씬 가볍고 (NoPD의 회사 PC는 극악의 상태임에도...) 빠른 속도감이 느껴진다.

    이름에서 보여지는 것처럼 이 다운로드 사이트는 베타버전이다. 그리고 개인적인 견해로는 다운로드 사이트를 위해서라기 보다, 실제적인 실버라이트의 구현 예제를 보여주기 위한 성격이 강하지 않나 싶다. 이전에 공개되었던 실버라이트 데모라던가 샘플이 UI 적인 요소보다는 멀티미디어 적인 요소에 조금 더 집중이 되었기 때문에, UI 적인 요소를 실질적으로 보여주기 위한 구현이 아닌가 생각해 본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Layer의 구현 및 Fade-In / Fade-Out

    사용자 삽입 이미지

    Cascading 메뉴의 구현

    사용자 삽입 이미지

    광고를 위한 롤바 응용


    실제로 원하는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할 때는 너무나 익숙한 마이크로소프트 다운로드 페이지가 뜨는 것으로 보아 필자가 이야기한 UI 예제성 베타 사이트가 아닐까 하는 심증에 조금 더 힘이 실린다. 어찌되었거나, 자바스크립트만 지원하는 실버라이트 1.0 버전을 UI 구현의 좋은 예제인 것 같다. 조만간 발표될 2.0 버전을 기대해 본다. Trial 버전 다운로드 받으려다 옆길로 새버렸다 -_-; 언능 다운로드 받으러 달려가 봐야겠다.


    - NoPD -
    728x90
© 2019, NoP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