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삼성 윈도우모바일폰 사용자들에게 옴니아2는 말 그대로 재앙이었습니다. 아이폰의 출시와 맞물려 어떻게든 시장을 사수하려는 홍보전과 잘못된 정보들에 터치위즈의 악성조합이 맞물리면서 최악의 단말로 사용자들의 기억속에 남아 있습니다. 옴니아라는 이름을 들으면 " 전지전능하게 아무것도 못하는 " 이라는 의미로 받아들이시는 분들도 있을 정도입니다.
물론 단말 자체의 문제라기 보다는 윈도우모바일의 고질적인 문제들이 더 많았다는 것을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러한 단점들을 커버하는 언론플레이와 잘못된 정보를 지속적으로 홍보에 사용하는 모습에서 사람들이 많이 실망한 것이 사실입니다.
그랬던 옴니아가 이번에 명예회복을 선언하고 나섰습니다. 둥근 사각형 프레임속에 담긴 아래 영상의 단말은 옴니아7 입니다. 이름에서 보이는 것처럼 윈도우폰7을 탑재하고 있는 하이엔드급 단말입니다. Focus 단말과 마찬가지로 4인치 수퍼 AMOLED 를 채택하고 있으며 Focus 의 110g 보다는 다소 무겁지만 138g 으로 괜찮은 중량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옴니아라는 이름에 걸맞에 Focus 보다는 더 나은 사양으로 출시되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습니다만 현재까지 확인된 스펙상으로는 딱히 아주 우수한 스펙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는 생각되지 않고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정보다 공개되면 확인 가능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