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부터 윈도우폰7 바이너리가 혹시 있을까 살펴보다가 거꾸로 엑스페리아 X1 에 깔끔하게 돌아가는 버전의 프로요를 입수하게 되어 바로 단말에 올려서 돌려보고 있는 중입니다. 멀티터치가 아니고 정전식 터치가 아니라서 조금 버벅거리면서 움직이는 감은 없지 않지만 엑스페리아 X1 에 윈도우 모바일을 돌리는 것 보다 훨씬 나아 보입니다.
일단 무선랜이나 전화 기능등이 정상적으로 동작하구요 안드로이드 마켓을 이용하여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고 사용하는 것도 문제가 없습니다. 한번 단말이 제대로 키입력이 안되는 현상을 제외하고는 아직까지 다운되거나 하는 점은 없습니다. 다만 카메라는 현재 제대로 동작되지 않고 블루투스는 주변장치가 없어서 ^^;; 확인을 못해봤습니다.
늘 그렇듯 바이너리에 직접 구운건 아니고 microSD 에 안드로이드를 설치하는 장면입니다. 설치후에 haret 을 이용해서 안드로이드를 별도로 구동시키면 안드로이드 프로요가 정상적으로 윈도우 모바일 단말에서 동작하는 모습이 보여집니다. 듀얼 부트를 이용하여 윈도우 모바일과 안드로이드 폰을 오가며 사용도 가능하지만 일단은 그럴 일은 없을 것 같아서 수작업으로 구동하고 있습니다.
한글 SIP 를 올리는 방법을 찾아봐야 하는데, 귀차니즘이 몰려오고 있어서 그냥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해 보면서 새로운 경험을 해볼까 합니다. 안드로이드 단말을 본격적으로 써본적이 없는데 상당히 깔끔하다는 느낌이 듭니다. 혹시나 노는 엑스페리아 X1 가지고 계신다면 한번 설치해 보시는 것도 방법이네요~! :-)
- NoP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