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PD 는 햄(아마추어 무선사,HAM)입니다. 1995년 아마추어무선기사 3급 전화급에 합격하면서 아마추어 무선사로서의 생활을 시작했고 호출부호는 DS1DBX 를 받았습니다. 대학교에 입학하면서 학교 햄 동아리 회장을 하면서 미친듯이 햄의 세계에 빠져들었고 음성 통신을 넘어서 모르스부호를 통한 CW 교신의 매력을 알게 되면서 아마추어무선기사 2급으로 업그레이드 하며 햄에 사로잡혀 학업을 내팽개쳤던 기억이 납니다.
모르스부호라 하면 어렴풋이 아시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뭔가 삐~ 하는 소리를 길게 혹은 짧게 반복하면서 적은 출력으로도 먼 곳까지 신호를 송신할 수 있는 기술. 바로 그 기술에 사용된 코드체계가 모르스부호입니다. 아마추어 무선을 위해서가 아니더라도 배워두면 왠지 흐뭇해지는 코드체계! 막연하게만 보고 계셨다면 올 한해 모르스부호를 익혀 보시는 건 어떨까요?
재미있는 것은 단순히 아마추어 무선사의 교신을 위한 준비용 모르스 프로그램이 아니라 RSS Feed 를 이용한 모르스부호 발생도 가능하기 때문에 보다 실질적인(?) 연습이 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모르스부호를 처음 들을때의 난감함은 이루 말할 수 없겠지만 상세하게 제공되는 설정에서 주요 모르스부호 약어들을 꺼둔상태에서 시작해서 하나씩 켜면서 학습해 나가면 어렵지 않게 모르스부호를 익히실 수 있을 겁니다! 오늘의 소개글은 모르스부호로 마무리 하겠습니다 :-)
.... ..._ . ._ _. .. _._. . _.. ._ _.._
- NoP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