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01/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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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 연말정산, 달라진 자녀 인적공제 항목이 미치는 영향은?Daily NoPD/Economic Financial 2015. 1. 7. 17:00
매년 바뀌는 세법에도 불구하고 철옹성처럼 지켜질거라 믿어지던 영역이 있었습니다. 지속적으로 하락세였던 출산율로 인해 출산을 장려하고 다자녀에 대한 지원을 "할것처럼" 정부와 지자체들은 이야기를 해왔습니다. 하지만 막상 다자녀에 대한 지원이나 혜택은 그다지 쓸만한 것이 없다는 것이 셋 이상의 자녀를 키우고 있는 부모들의 대체적인 평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연말정산 시즌이 되면 튼튼하게 자라고 있는 아이들에 대한 소득공제가 쏠쏠했기에 그나마 위안을 삼았는데요 이제 그것마저도 계산기를 잘 두드려봐야 하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인적공제 관련해서 소소하게 많은 변화가 있습니다만 그 중에서도 가장 큰 변화는 자녀에 대한 인적공제 기준의 변화입니다. 기존에 연말정산 관련한 세법에 따르면 자녀에 대한 인적공제는 소득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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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로우(Flow), 진화한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미래IT's Fun 2015. 1. 7. 06:30
인간은 늘 주변과 상호 작용을 하며 살아갑니다. 컴퓨터나 스마트폰, 작게는 집안의 전기 스위치, 현관문의 번호키나 자동차의 핸들과 기어처럼 다양한 방식으로 입력을 하고 그 결과물로 출력을 얻어냅니다. 즉 상호 작용 이라는 것은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 해야 하는 행동과 그를 통해 얻을 수 있는 가치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제록스(Xerox) 연구소에서 마우스가 창안된 이후 현대 인간들이 사용하는 입력 도구는 수십년이 지난 지금도 여전히 크게 변하지 않았습니다. 물론 마이크로소프트의 엑스박스 키넥트(Kinect)라던가 닌텐도 위(Wii), 소니 플레이스테이션(Playstation)은 동작과 가속도 등을 인식하는 훌륭한 플랫폼을 만들어 주었지만 범용으로 사용되기에는 다소 부족함이 있었습니다. 립 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