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페이스북, 댓글에 언급되는 사람을 링크로 연결해보자!
    IT's Fun 2011. 4. 12. 06:31
    728x90
    페이스북은 댓글이 업데이트 되거나 담벼락에 글이 남겨진 경우, 혹은 그룹이나 페이지에 업데이트된 내용이 있는 경우 알림으로 그 정보를 알려줍니다. 활동하는 반경이 넓지 않은 경우에는 알림이 많이 오더라도 하나씩 챙겨볼 수 있지만, 그룹과 같은 곳에서 열혈 토론이 벌어지는 상황에 난입되어 있다면 알림을 놓치기 일수일 겁니다.

    페이스북에서 알림이 갖는 의미는 서로를 더 돈독하게 연결해줄 수 있는, 그리고 트랜잭션을 이어 나갈 수 있는 매개체라는 점에서 무척 중요합니다. 알림을 놓치지 않는 것이 연결된 관계를 유지해 나가는데 큰 도움이 된다는 이야기입니다. 우리가 댓글 혹은 상태를 업데이트 하다보면 다른 지인의 이름을 언급하는 경우가 종종 생깁니다. 이 떄, 상대방에게 " 내가 지금 당신을 언급했어요! " 라는 알림을 보낼 수 있다면 이런 관계 유지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



    페이스북의 글 업데이트 시스템은 이미 이런 요구사항을 위해 준비된 기능들이 있습니다. 흔히 트위터에서 멘션을 날릴때 " @아이디 " 를 업데이트 내용에 적어주곤 합니다. 같은 방식을 페이스북에서 사용하시면 지인으로 추가되어 있는 사람들의 목록을 확인하여 링크를 걸어줄 수 있는 기능이 제공됩니다. 위의 스샷을 보시면 @Si 라고 입력했을 때 해당하는 패턴을 가지고 있는 지인 혹은 페이지 등이 리스트업 된 모습입니다.


    상태 업데이트에서도 이 룰은 똑같이 적용됩니다. @김 이라고 입력하자 여러명의 지인들이 리스트업 됩니다. 글을 올리면서 언급했다는 것을 알리고 싶은 사람을 선택하면 글 업데이트와 동시에 상대방에게는 글에 언급이 되었다는 알림이 전송되게 됩니다. 알림속에 내 알림이 파묻히지 않게 하는 것은 사람으로 하여금 그 관계를 더 들여다 볼 수 있게 해줍니다. 소중한 사람들에게 자주 이 기능을 사용해 보세요!

    - NoPD -
    728x90
© 2019, NoPD